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 최적화 하기 1부에서 강조 했던 포인트는 꾸준하게 하루에 1포스팅 하기 였습니다. 우리는 기계가 아니므로 항상 일정한 패턴으로 생활 할 수 없습니다. 갑작스럽게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고, 가족관련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우리의 삶에는 예측할 수 없는 수많은 변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블로그 예약 글 발행 기능


  블로깅을 하는데에 있어서 꾸준한 포스팅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때 피해를 최소화 시킬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예약 글 발행 기능을 사용 하는 건데요, 이 기능은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등 대부분의 블로깅 도구에 포함 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블로그 예약 글 발행 기능



  글자 그대로 완성된 글을 지금 바로 게시하지 않고 지정한 시간에 발행 되도록 예약을 해두는 것인데요, 포스팅을 완료 한 후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고 예약 발행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완료 됩니다. 필요에 따라 3일 정도 여유를 두고 계속 예약 발행을 하는 블로거도 있고, 일주일 단위로 계속 예약 발행을 하는 블로거도 있습니다.


  전업 블로거라면 대부분이 사용 하고 있다는 예약 글 발행 기능, 그 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예약 글 발행 기능


1. 매일 일정한 시간에 포스팅이 가능해진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글이 발행된다면 독자에게 편리함을 주고 안정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예약 글 발행 기능


2. 블로깅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갑작스럽게 블로깅을 못 할 상황이 오더라도 미리 예약 발행해둔 글들이 있다면, 그 기간만큼은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예약 글 발행 기능


3. 블로그 평가에 득이 된다.

  아직 수치상으로 알려진 바는 없지만, 풍문에 의하면 일관성 없이 글을 발행하는 블로그보다는 일정한 시간에 글을 발행하는 블로그의 신뢰지수가 더 높게 측정 된다고 합니다.


#블로그최적화 #사이트최적화 #예약글 #블로그 #블로그수익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