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스센스 광고를 사용 하다 보면 RPM, CPC, CTR, 페이지뷰, 예상 수입 등 낯선 단어들을 접하게 되는데요,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쉽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클릭수

  글자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횟수 입니다.


2. 페이지뷰

  방문자가 블로그를 방문하고 열람한 페이지 수가 아니라, 애드센스의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수 입니다. 만약 한 페이지에서 광고가 3개 노출 되었더라도, 카운팅은 한 번만 됩니다.


3. 페이지 CTR (클릭수/페이지뷰 * 100)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을 곱한 값으로, 광고 노출시 몇퍼센트 확률(비율)로 광고를 클릭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루 방문자 수(페이지뷰)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타 블로그에 비해 높은 수익을 올린다면, 페이지 CTR이 높은 블로그이며, 블로깅 할때 글 내용과 광고 내용이 연관되어 있다면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CPC (광고 단가)

  광고를 한번 클릭 했을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모든 광고는 종류별로 각각 다른 가격이 책정 되어있으며, 알려진 바로는 부동산, 보험 등의 금융 관련광고는 높은 단가를 가지고 있고, 엔터테이먼트 종류 광고는 낮은 단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팅시 이를 이용하여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가 노출 되도록 유도하여 글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예상 수입

  예상되는 애드센스 수익 입니다. 단, 예상 수입에는 무효 클릭(부정클릭)된 수익도 포함 되어있기 때문에, 후에 최종 수입에서는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6. 페이지 RPM (예상수입/페이지뷰 * 1000)

  예상수입을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0을 곱한 값으로, 1000페이지뷰당 예상되는 수익을 알 수 있습니다. 주로 사이트의 질을 평가할 때 RPM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는 글이 얼마나 광고와 연관되어 작성되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집값에 관한 글을 포스팅하고, 부동산의 전망에 대해 글을 올렸는데, 마침 애드센스 광고가 부동산 광고 종류로 노출 되어 준다면, 그만큼 클릭률이 높아지고, 그대로 수익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처음 접하는 용어들에 머릿속이 복잡할 수도 있지만, 고수익을 꿈꾸는 블로거라면 하루를 마무리하며 어떤 글이 RPM이 높은지, CTR이 높은지 체크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용어 #RPM #CPC #CTR #애드센스수입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