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운영 하다보면 방문자수에 욕심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그에 비례해서 애드센스 광고 수익도 늘어나겠지만, 컨텐츠의 질이 낮다면 큰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어집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보고 자료를 보면 항상 포함되어 있는것이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입니다. 내 사이트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다는 것은 바꿔 말해 컨텐츠의 질이 높다는 것이고, 좋은 글은 방문자들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사이트 체류 시간도 늘어나게 됩니다.


  애드센스에는 CPM 광고도 다수 포함 되어 있으므로 체류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수익도 올라가게 됩니다. 방문자 수가 많다 하더라도 방문 후 바로 이탈해 버린다면 겉보기에만 번지르르 하고 속은 텅 빈 사이트가 되버립니다. 지금부터 사이트 체류 시간을 늘리는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1. 컨텐츠의 질을 높여라

  이미 언급했지만, 정말 중요한 포인트이기에 한번더 적었습니다. 방문자가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가장 큰 목적 중 하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어느 누구도 "흠.. 이곳에 들어가서 광고나 하나 클릭해주고 나와볼까?" 하고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좋은 컨텐츠로 제시해준다면, 체류시간은 물론이고 잠재적 구독자 증가도 기대해 볼 수 있게 됩니다.





2. 연결된 링크를 올려라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한 두 가지 주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같은 주제로 포스팅 하다보면 연관있는 글들이 생기게 되는데, 그 글들을 그냥 두지말고 새로운 포스팅을 할때 링크를 걸어주면 페이지뷰 상승 효과와 체류 시간 증가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3. 관련 동영상 파일을 올려라

  포스팅 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이 있다면 함께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문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자연스레 체류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단, 자칫하면 내 글에 집중되어야 할 관심이 동영상으로 돌아갈 수도 있으니 잘 선별해서 올려야 합니다.





#애드센스수익 #블로그수익 #애드센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