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니토바 스타트 방문 | 무료 영어 수업, 직업 찾기

   위니펙에 지내면서 일하고 싶었던 거의 모든 카페를 방문해 이력서를 제출했어요. 대략 13곳 정도에 이력서를 넣었지만, 어느 한 곳도 구인 중인 곳이 없었어요. 그리고 몇몇 카페에서는 당분간은 구인 계획이 없다고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었어요. 욕심부리지 않고 일반 카페에도 지원해볼까 하다가 이왕 여유롭게 구해보기로 한 거 조금만 더 시간을 갖기로 했어요.


   더는 지원 지원할 곳도 없고 집에만 있기도 뭐해서 무얼 할까 고민하다가 문득 '매니토바 스타트(Manitoba Start)'가 생각났어요. 매니토바 스타트는 외국인의 초기 정착을 도와주는 기관으로 영어 수업,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직업 찾기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단, 몇몇 서비스는 영주권자 이상부터 받을 수 있어요)


매니토바 스타트 방문 _ 무료 영어 수업, 직업 찾기


   일할 곳을 찾는 동안 영어 수업을 듣기로 마음먹고 워크 퍼밋과 노미니 승인레터, 혼인 증명서를 들고 매니토바 스타트로 향했어요. 여담이지만 최근 다시 날씨가 많이 풀려서 코트 없이 다니고 있어요. 하지만, 다음 주부터 다시 맹추위가 시작된다고 해요...

(가져간 것 중에서 실제로 필요했던 건 워크 퍼밋비자뿐이었어요)


위니펙 매니토바 스타트 등록위니펙 무료 영어 수업


   매니토바 스타트에 도착해 데스크 직원분께 등록하러 왔다고 말하니 워크 퍼밋이 있는지 확인하고선 서비스 등록을 위한 신청서를 줬어요. 신청서에는 간단한 인적사항을 적는 곳과 학력, 일한 경력, 향후 6개월간의 목표 등을 적는 곳이 있었어요. (만약 미리 작성한 이력서가 있다면 가져가는 걸 추천해요)


   신청서를 작성하고 직원분께 드리니 이 신청서를 바탕으로 인터뷰(상담)하게 될 거고 인터뷰까지 대기시간은 약 1시간~1시간 30분 정도라고 하셨어요. 홈페이지에서 '정오는 가장 바쁜 시간이니 피해서 오세요.'라는 문구를 읽었는데도 불구하고 집에서 늦장 부리다가 12시에 도착했는데, 서둘렀어야 했었어요..


   휴대폰이 늙어서 배터리가 빨리 닳아 혹여나 꺼질까 봐 만지지도 못하고 멍하니 로비에 앉아 내 차례가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렇게 1시간이 흘러갔을 때 즈음 드디어 내 이름이 불렸어요.


" 큰일 할 남자? "

" 저요!! "

" 내가 너 등록하고 있는데, 너 이미 등록했었네? "

" 맞아요, 2년 전쯤에 했을걸요? "

" 그럼 너 다시 등록할 필요 없는데? "

" 네??!! "

" 이미 등록되어 있어서 인터뷰할 필요는 없어. 여기 왜 왔어? "

" 앗.. 그렇군요.. 얼마 전에 노미니 레터를 받았는데, 영어 수업을 들을 수 있을까 해서 왔어요. "

" 미안해, 난 당연히 처음 온 줄 알고 신청서를 줬었어. 그런데 말이야.. 영어 수업은 영주권자부터 받을 수 있어."

" 네??!! 노미니 레터 받아도 안 돼요?? "

" 응, 영주권자부터 받을 수 있는 서비스야. 오래 기다렸는데, 미안해. 혹시 뭐 다른 거 도와줄 거 있니? "

" 글쎄요... 그럼 제가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

" 너 워크 퍼밋 있으니까 직업 찾는 거 도움받을 수 있어. "

" 사실 제가 직업을 찾고 있긴 한데.. "

" 그럼 직업 찾는 거 등록해줄까? 가만, 너 저번에 등록해놓고 안 왔었네? "

" 아.. 그때 등록하고 나서 직업을 구해버려서 참석 못 했어요. "

" 그렇구나~ 하지만, 이번에 등록하면 꼭 와야 해! 어떻게 할래? "

" 가능한 시간이 언젠지 알 수 있을까요? "

" 오후 타임하고 저녁 타임이 있어. "

" 시간도 알 수 있을까요? "


. . . . 중략 . . . .


" 그럼 오후 타임으로 할게요. "

" 그래 그럼 다음 주 1시에 이거 들고 다시 여기로 오면 돼. "

" 고맙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

" 그래 안녕 "


   이렇게 영어 수업을 신청하러 갔다가 엉뚱한 직업 찾기 서비스만 신청하고 돌아왔어요.


   SIN이나 매니토바 헬스케어 카드 신청 등에 관한 정보는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매니토바 스타트에 관한 정보는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잡 헌팅 도움도 받고 매니토바 스타트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포스팅 해봐야겠어요.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