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에 수업을 받으러 갈 땐 주로 2번 버스를 타요. 아주 가끔 버스가 빨리 지나갈 때도 있지만, 7시까지만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면, 버스를 놓칠 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놓친다고 하더라도 다음 버스를 타면 지각은 겨우 면할 수 있어요.

Day15 - 집으로 돌아오는 여러가지 방법!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 때는 버스를 탈 수 있는 옵션이 아주 많아져요. 재미있는 건 저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날마다 기분에 따라 버스를 골라 타는 재미가 있다는 거예요. 버스마다 장단점은 다음과 같아요.


- 2번 버스

 → 약 35~45분간 버스를 타야 함.

 → CCIS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 약 5분.

 → 내려서 집까지 약 7분 정도 걸어야 함.

 → 두 곳 이상의 고등학교를 지나가 가끔 버스가 가득 찬다.

 → 3시를 넘겨서 수업이 끝나면, 다음 버스가 오기까지 정류장에서 약 10분 이상을 기다려야 함.


- 4번 버스

 → 약 40~50분간 버스를 타야 함.

 → 버스정류장까지 약 18분을 걸어야 함.

 → 내려서 집까지 약 5분만 걸으면 됨.

 → 버스가 대체로 한산 함.

 → Centre St으로 다니는 다른 버스들과 다르게 10 St으로 운행해서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다.

 → 버스정류장에서 약 10분을 기다려야 함.

 

- 301번 버스

 → 약 25~35분간 버스를 타야 함.

 → 버스 정류장까지 약 15분을 걸어야 함.

 → 내려서 집까지 약 13분 정도 걸어야 함.

 → 오래 걸어야 하지만, 가장 빠른 수단.


- 3번 버스

 → 항상 사람으로 붐빔.

 →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시도해보고 싶지 않음.


오전 미팅 By My

- Apprenticeship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AIT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Apprentice 등록을 해야 한다고 하시며,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주셨어요.

 → CCIS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Reference Code를 부여받고, 회원 가입 중 이 코드를 입력해 Entrance Exam과 관련된 비용이나 시험 일정들이 자동으로 조정된다고 하셨어요.

 → Entrance Exam을 CCIS에서 보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AIT 건물에서 보게 될거라고 확실히 알려주셨어요.


오전 수업 By Ahmad

- 에너지(Thermal Energy)

 → 물질에 열이 가해지면, 분자의 진동 속도가 빨라진다.

 → 온도(Temperature)분자 진동 속도의 평균(the average speed)이다. / Average는 분자의 진행 방향이 특정한 방향이 없음을 대변한다.

 → 열 에너지는 물질의 온도(temperature)에 영향을 받는다. / 뜨거운 물 속에 있는 분자의 속도가 차가운 물 속에 있는 분자보다 빠르다.

 → 열에너지는 물질의 질량(mass)에 영향을 받는다. / 물이 가득 찬 컵이 절반만 차 있는 컵보다 더 많은 열에너지를 갖고 있다.

 → 열에너지는 물질의 열 수용력(heat capacity)에 영향을 받는다. / 같은 질량의 물과 납을 50℃에서 60까지 올리기 위해선 물이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 물이 납보다 열 수용력이 더 크다.

 → 결론 : 열에너지는 물질의 온도, 질량, 열 수용력에 영향을 받는다.

 → B.T.U = m X Δt  / m = 질량(lbs), Δt = 물 온도의 변화(℉)  /  B.T.U는 1lb의 물을 1℉ 올리는데 필요한 열(heat)을 나타낸다.

- 칼로리(Calorie)

 → 미터법(Metric system)에서 열을 측정하는 단위는 칼로리다.

 → 칼로리는 1gram의 물을 1℃ 올리는데 필요한 열을 나타낸다.

 → calorie = m X Δt  /  m = 질량(g), Δt = 물 온도의 변화(℃)

 → 칼로리는 음식과 같은 작은 양의 에너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고, 많은 양의 에너지를 나타낼 때는 Kilocalorie가 사용된다.  /  1 Calorie = 1,000 calories = 1 Kilocalorie

 → 열 수용 능력을 계산하기 위해선 반드시 물질의 질량과 온도의 변화량 그리고 열 상수(heat constant)를 알아야 한다.  /  열 상수는 물질마다 다르다.

- 줄(Joule)

 → 줄을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에너지를 측정하는 단위다.

 → Joule = one newton X one meter  /  One calorie = 4.2 joules

- 액체의 팽창(Expansion)수축(Contraction)

 → 물질이 열을 받으면 분자의 운동 에너지가 증가한다. 이에 따라, 분자의 움직임은 빨라지고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게 된다. 이는 부피 증가를 야기한다.

 → 수은은 열을 받아 부피가 증가할 때, 그 부피가 비교적 일정하게 증가한다. 이 원리로 온도계에 수은을 사용한다.

 → 모든 액체는 열을 받으면 팽창하고 열을 잃으면 수축하지만, 물은 이 법칙을 따르지 않는다.

- 온도에 따른 물의 특징

  → 물은 4℃일 때 가장 높은 밀도를 갖는다. 밀도는 0℃가 될 때까지 서서히 감소하다가, 얼음으로 변하면서 급격하게 떨어진다.

 → 겨울철 표면이 얼어붙은 강의 단면을 보면, 가장 위부터 얼음, 1℃, 2℃, 3℃, 4℃ 순으로 배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고체의 팽창과 수축

 → 고체는 액체나 기체와 비교했을 때 부피의 증감률이 낮지만, 다리나, 고속도로를 건설할 때는 온도에 따른 팽창과 수축을 고려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도로나 다리가 열에 의해 끊어지거나 갈라짐 현상이 생길 수 있다.

 → 유리는 일반적으로 금속보다 열 전도성이 낮다. 그로 인해 갑자기 뜨거운 물을 유리잔에 담으면, 내부 압력이 갑자기 증가해 유리가 견디지 못하고 컵이 깨질 수 있다.

 → 철과 놋쇠(brass)의 열 수용력 차이를 온도 조절 장치에 적용할 수 있다. / 기다란 두 금속 선을 결합한 뒤 스위치와 맞닿는 부분에 설치하면, 온도가 감소함에 따라 철만 부피가 감소해 안으로 휘어져 전류가 흐르게 되고,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다시 부피가 늘어나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전류가 차단된다.

- 가스의 팽창과 수축

 → 가스는 고체와 액체보다 분자의 움직임이 자유롭다.

 → 입구가 막힌 캔에 열을 가하면, 분자의 이동 속도가 빨라지며 압력이 점점 커지다가 캔이 폭발할 수 있다.


오후 수업 by Roberta

- 사람의 성격과 관련된 단어에 대해 공부했어요.

 → 그룹을 만들어 각자 조사해온 단어를 설명하고 배우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어요.

 → inhospitable : 인심이 박한

 → moral : 도덕적 가치관

- Phrasal Verbs에 대해 공부했어요.

 → Make fun of : ~을 놀리다, 비웃다 / "Who doesn't make fun of the boss?"

 → Make up : ~와 화해하다, 보상하다 / "Please let me make up for it."

 → Face up to : ~을 직시하다 / "I decided I must face up to the truth."

 → Fall through : 완료(실현)되지 못하다 / "Four years of work are going to fall through."

 → Feel up to : ~을 할 기력이 되다 / "Do you feel up to talking about it?"

 → Find out : ~을 알아내다 / "What if my parents find out?"

 → Get across : ~에게 전달(이해) 되다 / "What exactly are you trying to get across?"

 → Get around : 돌아다니다 / "Are you able to get around New York on your own?"

- Metallurgy 교재에 대해 공부했어요.

 → 두 명씩 짝을 지어 선생님께서 지정해준 페이지 안에서 10가지 문제를 만들어야 했어요. 이후 이 문제들을 종합해서 다음 수업 시간에 함께 풀어본다고 하셨어요.


열다섯 번째 수업을 마치며

- 아직 확실히 정해진 건 아니지만 어쩌면 함께 수업을 듣는 친구 중 한 명이 프로그램 참여 자격을 박탈 당할 수도 있어요. 그 이유는 잦은 지각과 불량한 수업 태도 때문이에요. 인성이 나쁜 친구는 아닌데, 시간 관리나 공부를 할 때 취하는 행동들이 My에게 좋게 보이지 않았나 봐요. CCIS Industrial Mechanic을 총괄하고 있는 My는 수년간 다양한 기업들과 연락하며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요. 기업에서 My를 믿고 프로그램 졸업자를 고용하는 만큼, My도 기업에 신뢰를 주기 위해 학생을 선별할 때 아주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해요. 특히 몇 년 전 한 학생이 불성실한 태도로 근무하다가 해고당하고 회사에서 더이상 CCIS 프로그램 졸업자를 따로 고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사건 뒤론, 학생들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위기에 처한 친구가 학급에서 가장 친하게 지내던 친구 중 한 명이라, 부디 계속 수업을 들을 수 있길 바라지만, 자격을 박탈당하더라도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진 않을 거예요. 규칙은 지켜져야 하는 것이니까요. 그렇지만, 내일 아침 수업에 참여했을 때 그 친구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