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pprenticeship을 진행하기 위한 첫걸음인 Entrance Exam을 치르고 왔어요. Entrance Exam은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시험으로, 수학>과학>영어 비중으로 100문제가 출제돼요. 각 문제마다 1점씩 배정되어 있고 총 7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할 수 있어요.

 

   시험은 캘거리 SE에 있는 AIT 건물에서 진행되었어요. 시험 시작 시간은 CCIS 수업 시작 시간과 같은 오전 8시였지만, 집에서 AIT까지 거리가 아주 아주 멀어서 6시 20분쯤 집을 나서야 했어요. 시험을 위해 지난 2일간 운동도 하지 않고 잠도 충분히 자두어서, 시험 당일 일찍 일어나긴 했지만, 컨디션만큼은 어느 날보다 좋았어요.

 

   필기구와 계산기 등 시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해준다고 들어서, 신분증만 들고 시험장으로 향했어요. 301번 버스를 타고 다운타운으로 이동한 뒤, Somerset-Bridlewood 방향 CTrain으로 환승했어요. 시험장으로 향하는 씨트레인 안에서 다운타운으로 향하는 씨트레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출근하는 사람들로 열차 안이 붐벼 보였어요. 이때까지 Chinook역이 씨트레인으로 가본 가장 남쪽이었는데, AIT를 가기 위해선 Chinook보다 세 정거장을 더 가야 했어요. 열차에서 내려 구글맵을 따라 약 10분 정도 더 걷다 보니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었어요.

 

 

   건물의 2층으로 올라가니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 잠시 기다리다보니 직원분이 나오셔서 한 명씩 신분증을 확인한 뒤 책상 번호를 알려주셨어요. 신분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전자기기 및 반입 금지 물품을 걷어가셨어요. 이후 지정받은 책상으로 이동하니 연필과 지우개, 계산기, 문제지가 놓여 있었어요. 또한, 앞쪽 책상에 여분의 연필과 지우개가 배치되어 있었고 귀마개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모든 학생이 자리에 앉은 후 직원분이 들어오셔서 간단한 시험 규정에 대해 설명해주셨어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시험중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안 되고, 모자를 착용할 수 없으며, 외투도 벗어서 옷걸이에 보관해야 했어요. 또한, 화장실을 사용할 사람은 한 명씩 이름과 사용 시간을 적은 후 다녀올 수 있었어요. 문제지에는 어떤 표시도 해선 안되며, 연습장이 더 필요하다면,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었어요. 답안지는 OMR카드로, 4지 선다형이었고 시험장에서 지급받은 HB 연필을 이용해 마킹하고 수정하고 싶다면, 지우개를 사용할 수 있었어요.

 

   시험의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높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문제가 100문제라 많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3시간이 주어지므로 모든 문제를 풀기엔 충분한 시간이에요. 아직 시간이 남았더라도 문제를 다 풀었다면, 퇴실할 수 있지만, 그래도 시험이므로 검산을 하시는걸 추천해요.

- 영어는 5개의 지문이 주어지고 지문마다 6~7개의 문제가 출제되었는데, 문제의 80% 정도는 지문에서 정답인 문장을 바로 찾을 수 있었고 20% 정도는 지문을 바탕으로 논리적으로 정답을 유추하는 방식이었어요.

- 과학은 생각보다 범위가 광범위했어요. 상식을 묻는 문제도 있었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묻는 문제도 있었어요. (만약 Apprentice Entrance 시험을 앞두고 있는 분이 있으시다면, Industrial Mechanic 카테고리 중 과학 수업을 다룬 글들을 읽어보세요. 분명 엄청난 도움이 될 거예요.)

- 수학은 기초 계산, 단위 변환, 분수 계산, 비율 문제, 원의 넓이와 둘레 등의 문제가 나왔어요.

 

Apprentice Entrance Exam을 마치며

- 이번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을 썼던 부분이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영어로 변환하는 거였어요. 이미 이해하고 있던 내용이더라도 영어로 정의가 나와있으면, 처음 보는 단어들이라 무작정 외워야 했어요. 이 때문에 수학과 과학 수업이 영어 단어 공부 시간처럼 느껴지기도 했어요. 그래도 계속 반복하다 보니 익숙해져서 시험을 볼 때는 큰 어려움 없이 문제를 잘 풀 수 있었어요.

- 시험 성적은 5~6일 후에 웹사이트에 게시된다고 해요. Entrance Exam은 마음 편히 볼 수 있었지만, 나중에 TQ시험은 아마 이렇게 여유롭진 않을 거예요. 이제 다음 주부터는 SAIT에서 수업이 시작돼요. TQ시험도 오늘처럼 자신만만하게 치를 수 있도록 12주 동안 최선을 다해 공부할 거예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