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며 가장 보람찰 때는 누군가가 내가 작성한 글을 읽고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는 댓글을 남길 때가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능력 안에서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다는 게 행복합니다.


   블로그에 댓글이 달리면 시간이 날 때마다 잊지 않고 답글을 달아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글을 읽고 그냥 떠나가실 수도 있지만, 시간을 내어 댓글을 달아주시는 것 자체가 제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요새 코로나와 오일 가격 하락으로 전 세계적으로 주가가 내려가며, 주식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많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전 캐나다에 거주하며 캐나다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투자 정보가 많이 없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떻게 계좌를 만드는지도 몰랐고 어디서 투자 정보를 얻어야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혼자서 고생하며 계좌를 만들고 나니 이번엔 영어로 된 투자 용어들이 절 괴롭혔습니다. 이런 시기를 겪으며 나중에 어느 정도 캐나다 주식 투자에 익숙해지면,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다른 분들과 나눌 수 있도록 정리해 올려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계획했던 대로 지난 몇 개월간 캐나다 주식 투자 계좌 만드는 방법과 다양한 투자 용어, 거래하는 방법 등에 대한 글을 포스팅했고, 많은 분이 읽어주시고 긍정적인 반응도 보여주셨습니다. 이에 이번 글에서는 제가 평소에 주식 종목을 선별하거나 시장 상황을 파악할 때 방문하는 캐나다 경제 및 주식 정보 웹사이트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보려 합니다. URL을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별은 5개를 기준으로 많을수록 제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나타냅니다.


-이전 글 보기-



캐나다 경제 및 주식 정보 웹사이트 모음

캐나다 경제 및 주식 정보 웹사이트 모음

Financial Post

Financial Post (무료) 

- URL : https://business.financialpost.com/

- 경제와 관련된 최신 뉴스와 헤드라인을 다루는 웹사이트로 주식 종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경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Investor Intel

Investor Intel (무료) 

- URL : https://investorintel.com/

- 경제 동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웹사이트로 바이오, 헬스, IT, 에너지, 오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최신 뉴스와 트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ock Chase

Stock Chase (무료/프리미엄) 

- URL : https://stockchase.com/

- TV 경제 프로그램에서 전문가들이 주식 종목과 경제에 대해 나눈 토론 내용을 공유하는 웹사이트로, 종목별 매수/보유/매도 의견과 전문가들의 Top Pick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Motley Fool

The Motley Fool (무료/프리미엄) 

- URL : https://www.fool.ca/

- 주로 캐나다 주식 종목을 다루는 투자 정보 웹사이트로 다양한 추천 종목과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nadian Business

Canadian Business (무료) 

- URL : https://www.canadianbusiness.com/

- 캐나다 비즈니스 관련 뉴스와 더불어 매년 가장 성장률이 높았던 500개의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Globe And Mail

The Globe And Mail (무료) 

- URL : https://www.theglobeandmail.com/

- 비즈니스, 투자, 정치,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뉴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Money Sense

Money Sense (무료) 

- URL : https://www.moneysense.ca/

-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중 하나로 투자 정보뿐만 아니라 은퇴 자금, 보험, 모기지 등 다양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Morning Star

Morning Star (무료) 

- URL : https://www.morningstar.ca/ca/

- 투자 데이터를 분석, 평가해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주간 시황, 펀드 평가, 순위, 보고서,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NN Bloomberg

BNN Bloomberg (무료) 

- URL : https://www.bnnbloomberg.ca/

- 캐나다 경제 뉴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투자와 관련된 정보가 중점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Stock House

Stock House (무료) 

- URL : https://stockhouse.com/

- 캐나다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경제 포털 사이트 중 하나로 다양한 투자자들의 의견과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nadian Investor

Canadian Investor (무료) 

- URL : https://www.reddit.com/r/CanadianInvestor/

- Reddit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캐나다 주식투자자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전문가의 입장보단 직접 투자를 하는 개인의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llion Dollar Journey

Million Dollar Journey (무료) 

- URL : https://milliondollarjourney.com/top-posts

- 2006년부터 주식, 펀드, 부동산 등을 투자해온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웹사이트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2006년 $200,000로 시작해 2014년 $1,000,000을 달성하기까지의 기록 및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Dividend Guy

The Dividend Guy (무료) 

- URL : https://www.thedividendguyblog.com/

- 배당주 위주로 투자를 하는 투자자의 개인 블로그입니다.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onds Are For Losers

Bonds Are For Losers (무료) 

- URL : https://bondsareforlosers.com/category/general/

- Mostly Money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Preet Banerjee의 블로그로, 팟캐스트뿐만 아니라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t Smarter About Money

Get Smarter About Money (무료) 

- URL : https://www.getsmarteraboutmoney.ca/

- 여러 가지 투자 플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놓은 웹사이트입니다. 모기지, TFSA, Car loan 등 다양한 계산툴이 무료로 제공되어 계획을 짜는 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투자자를 위한 위험 고지 안내

   "캐나다 경제 및 주식 정보 웹사이트 모음"는 2020년 5월 4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