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ETC)

어벤저스(Avengers)

큰일할남자 2015. 5. 17. 1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식배달부 TJ입니다. 오늘은 마블 코믹스의 영웅 팀 어벤져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벤져스는 히어로들이 악당과 맞서 싸우기 위해 만든 자치 조직입니다. 결성 당시 원년 멤버는 아이언 맨, 헐크, 토르, 와스프, 앤트맨 이렇게 다섯 명이었습니다. ‘어벤져스’라는 팀명은 와스프가 지었고, 와스프가 초대 리더를 맡았습니다. 어벤져스가 처음으로 싸운 악당은 로키 였습니다. 하지만 얼마 가지않아 헐크는 로키와 여러 악당들이 꾸민 계략 때문에 팀원들의 미움을 받게 되고, 토르의 어벤져스 탈퇴가 이어지면서 원년 멤버들 전원이 팀을 이탈하게 됩니다.

이에 캡틴 아메리카가 주축이되어 호크아이, 퀵실버, 스칼렛 으로 구성된 4인조 2기 어벤져스를 결성합니다. 이후 어벤져스는 로키를 비롯해 인챈트리스, 엑시큐셔너 같은 아스가르드 인물들의 음모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2기 멤버 중 호크아이는 소련 스파이 출신인 블랙 위도우와 사랑에 빠지고 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의 게스트 멤버로 꾸준히 활약하다가 나중에 어벤져스 정식 멤버가 됩니다. 이렇게 멤버들이 교체되면서 어벤져스는 웨스트 코스트 어벤져스, 영 어벤져스, 뉴 어벤져스, 마이티 어벤져스, 다크어벤져스, 어벤져스 아카데미, 시크릿 어벤져스등 수많은 팀이 생기게 됩니다.

 

다음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영웅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영웅은 헐크입니다.

 

‘브루스 배너 박사는 실험 중 감마선에 노출된 이후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녹색 괴물 헐크로 변하게 됩니다. 그 후 헐크는 자신의 능력을 악용하려는 정부의 추격을 피해 가난한 사람을 도우며 살아갑니다.

 

지능 6

힘 7

스피드 7

지구력 7

에너지 1

전투력 5

다음은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인 토니스타크입니다. 그는 최첨단 과학기술이 집적된 하이테크 수트를 완성해 최강의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이 됩니다.

 

지능 6

힘 6

스피드 5

지구력 6

에너지 3

전투력 3

세 번째는 슈퍼 솔저 프로젝트로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신체 능력을 얻게 되고, 뛰어난 리더쉽으로 맹활약을 펼치는 캡틴 아메리카입니다.

 

 

지능 4

힘 3

스피드 3

지구력 3

에너지 1

전투력 6

 

다음은 신으로 태어나 슈퍼히어로가 된 천둥의 신 토르입니다. 토르는 절대무기 묠니르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한다.

 

지능 2

힘 7

스피드6

지구력7

에너지7

전투력 6

 

다섯 번째 영웅은 국제평화유지기구 쉴드에서 가장 지적인 요원으로 평가받고, 명사수인 클린트 바톤입니다. 우리에겐 호크 아이라는 코드명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능5

힘 3

스피드3

지구력2

에너지 2

전투력 7

 

다음은 국제평화유지기구 쉴드(S.H.I.E.L.D)의 요원 나타샤 로마노바입니다. 숙련된 무술 실력으로 세계 최고의 스파이이자 전문 암살자로 이름을 떨치고 있으며, 우리에겐 블랙 위도우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능 3

힘 2

스피드 2

지구력 3

에너지 3

전투력 6

 

 

마지막으로 국제평화유지기구 쉴드(S.H.I.E.L.D)의 전설적인 총 책임자이자, 슈퍼히어로들을 모두 불러모아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닉 퓨리입니다.

 

지능 7

힘 2

스피드 2

지구력 6

에너지 1

전투력 7

 

이외의 영웅들은 마블 코믹스를 읽거나 마블사 영화를 통해 더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