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석엔 송편보다 만두지! - 백종원 만두 만들기

카야와 전 밥을 먹을 때 TV를 보면서 먹는 습관이 있어요.


주로 보는 것은 '무한도전'과 '집밥 백선생'이에요.


- - - - -


며칠 전 만든 전과 산적 없는 캐나다 추석상을 먹으며 여느 때처럼 '집밥 백선생'을 보고 있었어요.


이번 화의 주제는 만두였는데, 만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예요.


마음속으로 '재료만 간단하면 조만간 만들어 먹어야지!'하고 생각하며 집중해서 보기 시작했어요.


☞  [  바로 가기  ]  얼떨결에 만든 추석상 '한식'


- - - - -


방송을 바탕으로 백종원 만두의 특이한 점을 말해보자면 당면을 넣지 않고 물과 기름을 반죽에 넣는다는 것이었어요.


보통 물기가 생기지 않도록 모든 재료를 꽉 짜주는데 백종원 만두는 오히려 물을 집어넣어 특이하단 생각을 했어요.


또한, 고기가 죽?이 될 정도로 휘휘 저어주는 것 역시 색다른 방법이었어요.


- - - - -


만두 만들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중 기본 양념장이 다 떨어져 가는걸 발견했어요.


마침 카야의 오프날이라 한인 마트에 장을 보러 가기로 했어요.


하하하~


기회는 이때다 싶어 재빨리 만두피 2 뭉치를 카트에 담았어요.


- - - - -

백종원 만두 만들기

추석엔 송편보다 만두지! - 백종원 만두 만들기

재료


파 2단, 부추 2단, 간 돼지고기 1kg, 만두피 50장

설탕 2숟가락, 생강 1숟가락, 진간장 11숟가락, 굴 소스 3숟가락, 식용유 7숟가락, 물 1.5컵, 참기름 2숟가락, 후추 약간


백종원 만두 만들기 재료

건망증이 발동해 재료를 계속 하나씩 빠뜨렸어요.


그래서 부추와 만두피는 한인 마트에서, 간 돼지고기는 월마트에서, 파는 집 근처 마트에서 사 왔어요.


파 썰기

파를 써는 건 재미있는 거 같아요.


송송송송~


만두소 만들기

만두피와 부추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큰 볼에 담고 넣은 물이 사라져 안 보일 때까지 계속 한 방향으로 저어주어야 해요.


부추를 써는 동안 섞는 건 휘휘 돌리기 전문가 카야가 도와주었어요.


백종원 만두 만두소

속재료가 골고루 섞이고 돼지고기에 물이 흡수되 더이상 보이지 않으면 송송 썬 부추를 넣고 다시 섞어주어요.


그 후 준비한 만두피에 정성스럽게 담고 만두를 빚으면 돼요.


만두 빚기

모양보다 맛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는 있는 저와 카야예요.


예쁜 모양보다는 소가 듬뿍 담긴 만두를 추구해요.

(노력해도 예쁘게 안 빚어지고 자꾸 터지는 만두가 야속했어요)


- - - - -


약 50개의 만두를 빚고 남은 만두소는 부침 가루를 넣어 동그랑땡처럼 만들었어요.


- - - - -


다 빚은 직후 쪄먹기도 하고 튀겨먹기도 하면서 거의 절반을 먹었어요.


백종원 말대로 속재료에 물과 기름을 넣으니 더 촉촉한 만두가 만들어진 것 같아요.


그럼 전 이만 찜기에 물 올리러 가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