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전 미팅이 시작하기 전 친구들과 미래의 일자리에 관해 이야기를 하던 중 위니펙에서 지낼 땐 생각해보지도 못한 이야기들을 들었어요.


   이야기는 캘거리의 Industrial Mechanic 일자리 시장이 현재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정보를 주고받으며 시작되었어요. 어느 회사의 어떤 포지션이 좋다더라, 어디가 복지가 좋다더라 등 각자의 근무 경험이나 지인에게 들은 정보를 바탕으로 꽤 다양한 정보가 오고 갔어요. 그러다가 자연스레 대화의 화제는 시급으로 넘어갔어요.

Day19 - 나와는 다른 세계에서 살다온 친구들


   Trade 관련 근무 경험이 전혀 없으므로, 근무 환경에 관해서 이야기 할 때는 공감할 수 없어 흥미가 떨어지던 차에 시작된 시급 이야기는 내 구미를 당겼어요. 매니토바주와 알버타주는 각각 기본 시급이 $11.35, $15로 이미 약 4불가량 차이가 나기에, 사실 위니펙에서 기본 시급을 받으며 일해온 저는 15불을 받는 것만으로도 제법 큰 금액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야기를 듣다 보니 Industrial Mechanic 1년 차가 받는 시급은 내 예상보다 높은 $17~18 정도가 되는 것 같아요. 이 정도면, 엄청난 거다! 하며 놀라고 있는데, 옆에서 가만히 듣고 있던 친구가 이 정도면 너무 적은 것 같다고 말했고, 다른 친구들도 동의하기 시작했어요. 내가 잘못 들은 건가 하고 다시 물어보니, 오일 필드에서 일하며 시급을 $23~25선에서 받던 친구들이라, 애초에 기대사항이 높아진 상태였어요.


   한참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미팅 시간이 되어 더 이어갈 수 없었지만, 내가 시간당 $11.15를 받을 때, $23~25를 받으며 일해온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니 잠시나마 다른 세상에서 살다 온 사람을 만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캘거리에서 내 첫 직장은 어디가 될지 정말 궁금해요.


오전 미팅 by My

- 계획대로라면 오늘 수업이 끝나고 함께 안전화를 사러 가야 했지만, 신발 가게와 아직 조율 중이라 신발 사는 것을 조금 더 연기해야 할 것 같다고 말씀하셨어요.

 → 혹시라도 계약이 불발될 수도 있으니, 이해해달라고 부탁하셨어요.


오전 수업 by Sara

- Threaded Fasteners and Locking Devices 교재에 대해 공부했어요.

 → Sara와 함께 교재를 훑어본 뒤, 문제가 적힌 종이를 받고 각자 공부하며 정답을 찾아냈어요.

- 그룹을 만들고, 여러 가지 질문이 적힌 모노폴리 형식의 종이를 받은 뒤, 각자 뽑은 숫자만큼 말판을 이동하며 질문에 대답하는 액티비티를 했어요.

- Sara는 캐나다에서 취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의 ESL 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1년에 1~2번씩 영어 선생님들을 가르치러 한국에 방문한다고 해요. 그래서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아요.

 → 쉬는 시간에 부산과 한국의 길거리 음식에 대해 Sara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대화를 주고받으며,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한국의 특징적인 모습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오후 수업 by Ahmad

- 기어 시스템(Gear System) : 두 개 이상의 기어가 결합한 시스템

 → 모터와 연결된 기어(Driving Gear)다른 기어(Driven Gear)힘(Force)을 전달한다.

 → 맞물린 기어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 Gear A : Driving Gear / Gear B : Driven Gear / 마찰력이 없다는 가정하에, 기어의 크기가

 → A = B : 힘(Force)속력(Speed)이 동일하게 전달된다.

 → A > B : 전달되는 힘이 줄어들고 속력이 증가한다.

 → A < B : 전달되는 힘이 증가하고 속력이 줄어든다.

 → A = C = B : 모든 기어의 힘과 속력이 동일하게 전달된다.

- 벨트 시스템(Belt System) : 두 기어 사이가 떨어져 있을 경우, 벨트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두 기어 사이에 마찰력이 너무 강하다면, 벨트 시스템을 이용해 마찰력을 줄일 수 있다.

 → 떨어져 있는 두 기어는 같은 방향으로 회전한다. (일반적인 벨트 형태)

- 마찰력이 없다는 가정하에, 기어의 크기가

 → A = B : 힘과 속력이 동일하게 전달된다.

 → A < B : 힘이 줄어들고 속력이 빨라진다.

- Length : The base unit of length is the metre

- Mass : The quantity of matter in an object

- Force : The push or pull on an object is measured in newtons

- Weight : The measure of the force of gravity on an object

- Energy : The ability to do work

- Work : The input of energy, A force moving through a distance is transferring energy to an object

- Torque : It is generated by a force acting perpendicular to a point of rotation

- Efficiency : The measure of the transfer of usable energy(Output) compared to the total work/energy(Input)


열아홉 번째 수업을 마치며

- 금요일은 언제나 즐거운 날이에요! 늦잠을 잘 수 있다는 생각에 아침부터 들뜨게 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 부담 없이 내가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걸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날이에요. 가끔 보면 난 참 단순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 오늘은 세계 여성의 날이었어요. CCIS의 CEO가 교실을 돌아다니며, 여성들에게 장미꽃을 하나씩 선물해 주었어요. 여성의 날 만들어진 배경이 궁금해 알아보니, 1908년 좋지 않은 작업 환경에서 일하다가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기 위해 미국 노동자들이 목소리를 낸 날(운동/궐기)로, 1975년 UN에서 3월 8일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고 해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