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주 주말이면, 도시락 재료를 한 가득 사다가 일주일치 도시락을 미리 만들어두어요. 물론 뭐든 그때그때 만들어 먹는 게 최고지만, 최근 식단을 조절하고 있어 같은 메뉴를 매일 먹을뿐더러, 한 번에 와장창 만들면 시간과 돈도 절약할 수 있어서 맛과 신선함을 포기하고, 한 번 준비할 때 여러 팩의 도시락을 싸고 있어요.

 

   도시락 재료는 닭가슴살, 냉동야채, 잡곡밥이 전부인데, 앞서 말했듯 대량으로 사야 싸기 때문에, 닭가슴살은 큰 박스로 사서 2주간 나눠 쓰고, 냉동 야채는 2kg짜리 1개와 750g짜리 2개를 사서 1.5주간 써요. 그래서 닭가슴살이 남아있는 주는 냉동실에 닭가슴살, 도시락 8팩, 남은 냉동 야채들로 가득 차서 더 이상 다른 것들을 넣을 수 없어요.

 

   배고픔을 자주 느끼고 식사 사이사이 무언가 조금씩 주워먹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간식거리를 많이 사놓는 편인데, 이 때문에 냉동실에 보관해야 하는 것들은 사지 못하고 있어요. 사실상 가득 차있긴 하지만, 배고플 땐 크게 유용하지 않은 냉동실이에요.

 

혹시라도 일주일치 도시락(Meal Prep)을 준비하려는 분을 위해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 야채는 갓 재배한게 아니라면, 신선야채보다 오히려 냉동야채가 더 저렴하고 영양분도 많이 갖고 있어요.

- 도시락을 만든 후 최대 일주일간 냉동 보관해야 하므로, 되도록이면 수분을 최소한으로 남기는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도시락통을 살 때는 전자레인지 사용가능, 냉동실 보관 가능 마크를 확인하세요.

- 도시락을 준비한 후 열기가 빠져나가면, 바로 냉동실에 보관하고, 하루 전날 냉동실에서 냉장고로 옮겨두면, 점심시간 때쯤이면, 적당하게 해동되어 있어요. 상황에 따라 전자레인지에서 2~5분 정도 데우면 돼요.

- 단순 흰쌀밥보다 여러가지 잡곡을 섞어 주는 것이 포만감도 오래가고 탄수화물의 소화/흡수 속도를 늦추어주어서 지방으로 변환되는 속도도 지연시켜주어요.

- 대부분의 야채는 삶는 것보다 기름에 볶아 먹는 게 영양분 흡수율을 더 높여주어요. 특히 색깔이 있는 야채(토마토, 당근, 피망 등)는 기름에 볶아 먹었을 때 영양분 흡수율이 급격하게 높아지므로 생으로 먹거나 삶아 먹는 건 피하는 게 좋아요. 만약 기름에 볶는 게 부담스럽다면,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영양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오전 미팅 by My

- 'Tell us about your background'라는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했어요.

 → 지원하려는 포지션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이전 근무지에서 겪었던 일 중 최대한 비슷한 것들을 생각해내 관련지어 말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구체적인 예를 들며 이 포지션과 관련해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어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비디오 시청, 관련 분야 공부, 배경 조사 등)

 

오전 수업 by Ahmad

- 삼각형의 성질에 대해 공부하고 함께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 Acute angle : 예각

 → Obtuse angle : 둔각(각도가 90º 보다 큰 것)

 → Right angle : 직각

 → Equilateral triangle : 정삼각형

 → Isosceles triangle : 이등변 삼각형

 → Oblique triangle : 비직각 삼각형(삼각형의 세 각중 어느 하나도 직각이 아닌 삼각형)

 → Scalene triangle : 부등변 삼각형(삼각형의 세 각/변이 모두 다른 삼각형)

 

오후 수업 by Sara

- Drilling 교재에 관해 공부했어요.

 → 한 명씩 돌아가며 각자 푼 문제에 대해 정답을 말하고 교재의 어디에서 정답을 찾았는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 꿈의 직업(Dream job)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 3~4명씩 그룹을 지어 자신이 생각하는 꿈의 직업에 대해 말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 What steps would be needed to achieve this? / Is this job realistically attainable? / How would your life be different if you had this dream job?

- 다양한 질문이 적힌 말판을 받고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말을 움직이며 해당 질문에 대해 30초 안에 대답하는 게임을 했어요.

 → a sport you enjoy / programs you like watching on television / something you'd like to learn / job you'd like to have / somewhere you'd like to live / your dream vacation / a car you'd like to own / your favorite food

 

서른네 번째 수업을 마치며

- 다음 주 이시간이면 Entrance Exam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쉬고 있을 시간이에요. 그동안 배운 것들을 생각해보면 난이도가 높지 않았어서 이번 시험에 대해선 크게 걱정하지 않고 있었어요. 하지만, 몇몇 기출문제를 풀어보니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게 아닌, 정의나 성질을 물어보는 형식의 문제가 있었어요. 배운 내용을 이해하고 있고 문제도 풀 수 있지만, 이름이나 용어가 달라 영어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던 내게 이런 유형의 문제는 변수로 작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앞으로 남은 일주일, 단어와 정의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