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 만든 음식은 진한 크림치즈 맛이 일품인 뉴욕 치즈 케이크이다. 딱히 놀 거리가 없는? 위니펙에서 요리가 취미인 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든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베이킹에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캐나다에서 살게 되면서 오븐을 활용한 요리를 하는 빈도가 높아졌다. 굳이 이유를 말하자면 현재 사는 콘도의 전기세가 월세에 포함되어 있어 공과금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서이기도 하고, 마트에서 사 오는 음식 중 오븐을 활용할 것을 추천하는 음식이 한국에 비해 많기 때문이다.



  치즈 케이크의 바닥다이제스티브버터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다이제스티브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쿠키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세이프웨이에서 베이킹용 다이제스티브를 팔기에 냉큼 집어왔다. 치즈케이크 바닥을 만들기 위해 다이제스티브 5~6개를 위생봉지에 담아 잘게 부숴주는데 곱게 부숴주는게 후에 모양이 예쁘게 나온다.


 


 다이제스티브 : 버터를 2:1 정도로 섞어 버터가 잘 스며들도록 섞어준다. 베이스로 쓰는 바닥이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할 필요는 없다.



 잘 섞인 다이제스티브와 버터는 케이크 틀의 바닥에 평평하게 펼쳐준다. 집에 아직 케이크 틀이 없었기 때문에 쿠킹호일로 비슷하게 흉내 내 틀을 만들었는데, 표면이 삐뚤빼뚤 한 것만 제외하면 큰 문제는 없었다.



 치즈케이크의 주재료 생크림, 설탕, 크림치즈, 달걀, 박력분(밀가루)이고, 굳이 없어도 되지만 바닐라 오일을 몇 방울 추가해주면 향이 더 좋은 케이크가 완성된다.



 큰 볼에 크림치즈 한 통을 넣고 뭉친 것을 풀어 준 뒤, 나머지 재료들을 섞어주면 되는데, 이때 크림치즈의 통을 이용하면 따로 도구가 없어도 쉽게 계량할 수 있다. 설탕과 생크림 그리고 밀가루를 각각 크림치즈 통의 3/4씩 넣어주면 되는데, 좀 더 단 치즈케이크를 만들고 싶다면 설탕은 1통 가득 넣어도 무방하다.



 알 끈을 제거한 달걀도 2알 추가하고 섞어주면 위와 같은 점도의 뉴욕 치즈케이크 반죽이 완성된다.



 완성된 치즈케이크 반죽을 아까 만들어 뒀던 치즈케이크 바닥 위에 부어 오븐에 구워주면 되는데, 케이크틀 옆에 물을 부어 함께 구워주면 구워지는 동안 수분이 유지되어 더 촉촉한 치즈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오븐 온도를 400℉로 예열한 후 20분 동안 굽고, 360℉에서 다시 20분 동안 구워 주면 된다. 베이킹이 완료된 후엔 치즈케이크를 바로 꺼내지 않고 오븐 속에서 식힌 뒤 꺼내는 게 더 예쁜 모양의 뉴욕 치즈케이크를 만드는 노하우다.



 치즈케이크를 그릇에 옮겨 담은 뒤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치즈케이크만들기 #뉴욕치즈케이크 #크림치즈케이크 #수플레치즈케이크 #다이제스티브

재료 

 만드는 법

  • 치즈케이크 바닥

다이제스티브 6조각

버터 한숟갈 반

  • 치즈케이크 바닥

1. 다이제스티브를 위생봉지에 다아 가루로 만들어 준다.

2. 버터를 녹여 가루로 만든 다이제스티브와 섞어준다.

3. 두 재료를 섞어 케이크틀 바닥에 평평하게 깔아 준다.


  • 치즈케이크 반죽

1. 크림치즈를 큰 볼에 넣어 뭉친것을 풀어준다.

2. 설탕, 생크림, 박력분, 달걀을 넣어 섞어 준다.

3. 반죽을 치즈케이크 바닥위에 부어 예열된 오븐에 넣는다.

4. 400℉에서 20분, 360℉에서 20분 구워준다.

5. 치즈케이크를 오븐에서 식힌뒤 꺼내 냉장고에 관한다.

  • 치즈케이크 반죽

크림치즈 500g

달걀 2개

생크림 3/4컵

설탕 3/4컵

박력분 (밀가루) 3/4컵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