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aya와 함께 세이프웨이에서 장 보다가 돼지 등갈비를 거의 70%나 할인하는걸 보고 저녁으로 치즈등갈비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평소 두 쪽에 25불에 팔던 등갈비가 오늘은 9불이었기에 차마 거부할 수 없었다.


  돼지고기 핏물 빼기


 돼지고기는 핏물을 충분히 빼줘야 비린내가 덜하므로 재료들을 손질하는 동안 물에 담가 두었다. 또한, 캐나다에서는 한국과 달리 고기를 깔끔히 손질하지 않고 판매하기 때문에 곳곳에 붙어있는 지방은 직접 제거해주었다.


돼지고기 누린내 제거


 약 30분 정도가 지난 후 삶기 위해 일정한 크기로 자른 등갈비들을 냄비에 옮겨 담았다. 그리고 돼지 특유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 고추와 된장, 생강가루, 마늘도 함께 넣었다.


돼지고기 삶기


 등갈비를 뜯을 때 뼈와 살이 쏙 분리되게 하는 비법 중 하나는 오래 삶아 주는 거다. 오래 삶을수록 고기도 연해지고, 같이 넣어 준 재료들이 등갈비에 스며들어 기본 간이 되기 때문에 일거양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약 10분 간격으로 아래쪽에 있는 등갈비와 위쪽의 등갈비의 위치를 바꿔 주면 작은 냄비로도 충분히 골고루 잘 익힐 수 있다.


등갈비 소스 만들기 / 쪽갈비 소스 만들기


 등갈비를 삶는 동안 소스를 만들었는데 꿀과 스테이크 소스, 고추장, 간장, 생강가루, 다진 마늘을 넣었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땡초를 잘게 썰어 넣어주면 더없이 맛있는 소스가 된다. 아쉽게도 아직까진 캐나다에서 땡초를 대신할 재료를 찾지 못했다.


돼지 쪽갈비 레시피


 약 50분 정도 삶은 등갈비를 꺼내 양념이 골고루 묻도록 발라준다. 양념을 바르고 바로 오븐에 구워도 되지만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하루 정도 재운 뒤 구워 먹으면 더 맛이 좋다.


돼지 쪽갈비 만들기


  400℉로 예열된 오븐에 등갈비를 넣고 약 20분 동안 구워주면 되는데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면 더 좋다. 또한, 오븐에 너무 오래 넣어두면 고기의 수분이 날아가 등갈비가 질겨지므로 시간은 참고만 하고 중간중간 체크해 주는 것이 좋다.


치즈 소스 만들기


 치즈등갈비를 먹기 위해 치즈 그라인더에 얇게 간 치즈도 함께 오븐에 넣어 주었다. 치즈 자체에 유분이 있어 그릇에 달라붙지 않지만, 혹시라도 걱정된다면 바닥에 버터 한 조각을 넣어주면 된다.


치즈등갈비 레시피치즈등갈비 만들기

#돼지등갈비만들기 #돼지등갈비레시피 #치즈등갈비만들기 #등갈비소스만들기 #등갈비삶기 #쪽갈비만들기 #쪽갈비레시피 #등갈비찜만들기 #등갈비찜레시피

 재료

 만드는 법

 

 등갈비 삶기


   고추 3개

   다진 마늘 1숟갈

   된장 1숟갈 반

   생강가루 1숟갈

 등갈비 삶기


   1. 등갈비는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2. 준비한 재료와 함께 약 50분간 푹 삶는다.


 등갈비 소스 재료


   꿀 3숟갈

   생강가루 1숟갈

   스테이크 소스 2숟갈

   고추장 3숟갈

   간장 4숟갈

   다진 마늘 1숟갈

 등갈비 굽기


   1. 삶은 등갈비에 미리 준비한 소스를 골고루 바른다.
   2. 냉장고에 넣은 후 하루 동안 숙성시킨다.

   3. 400℉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약 20분간 굽는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