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전에 My가 이전 졸업생 중에 한국 국적을 가진 학생이 있다며, 직업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소개해 주겠다고 하셨어요. 나보다 먼저 일을 경험한 사람이 있다면, 무엇이든 배울 점이 있을 거란 생각에 좋다고 대답하며 그분께 의사를 물어보고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했어요. 하지만, 그 이후 따로 이와 관련된 말씀이 없으셔서 뭔가 잘 안 되었나 보다 하고 더 물어보지 않았어요.

Day23 - 새로운 한국분의 등장?!


   그로부터 며칠이 지나고, My가 내게 오더니 한국 국적을 가진 어떤 사람이 Industrial Mechanic 프로그램에 또 등록했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곤 어느 지역에서 왔는지 말씀해주시며, 혹시 아는 사람이냐고 물어보셨어요. 누군지 모르는 분이기에 잘 모르겠다고 대답했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아쉬웠어요. 그 이유는 며칠 전 함께 수업을 듣는 친구의 지인이 이 프로그램에 등록했는데, My에게 성실한 사람이니 잘 부탁한다고 말하는 걸 본 기억이 났기 때문이에요.


   My가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모르겠지만, 캐나다 문화가 지인의 추천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친구의 평소 행실도 아주 바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 지원자를 My가 긍정적으로 검토해줄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생각해요.


   현재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아주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Industrial Mechanic 직업에 관심을 두고 있는 한국분들이 더 많이 참여해 좋은 기회를 잡으실 수 있길 바라고 있어요. 혹시나 이 카테고리의 글을 읽으시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게요! :)


오전 미팅 by My

- 다음 주에 있을 First Aid Training과 SAIT Orientation 장소를 알려주셨어요.

 → 첫날 시간표를 받았을 때는 까마득히 먼 것처럼만 느껴졌는데, 벌써 다음 주라니, 시간이 날아가고 있는 것만 같아요.

- 실제 Millwright 구인광고를 보면서 커버레터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오전 수업 by Ahmad

- 그동안 공부했던 과학과 수학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었어요.

 → Convection : 대류

 → Evaporation : 기화/증발

 → Sublimation : 승화

 → Conduction : 전도

 → Radiation : 방사선

 → Circumference : 원 둘레

 → Perimeter : 둘레

 → 삼각형의 가장 긴 변의 제곱은 나머지 두 변을 각각 제곱한 값의 합과 같다.


오후 수업 by Roberta

- Millwright와 관련된 단어를 공부했어요.

- 시간과 장소와 관련된 전치사를 공부했어요.

 → In : years, months, seasons, time of day / 1983, January May, the winter, the afternoon, the morning

 → On : days, period of day, exact date, specific days / Tuesday, Monday night, June 10th, Christmas Day, the weekend

 → At : specific, time of day, time of year, age / noon, dawn, night, midnight, 2:00, Christmas, sixteen

 → In : general places, towns, cities, provinces, countries, areas / the world, Europe Canada, Calgary Alberta, the northwest, the house

 → On : street names, floors of buildings, locations / tenth street N.W., the corner, the third floor, the chair, the bus

 → At : specific, addresses, street address, destinations / 235 tenth st., the intersection, the store, the airport, home, school


스물세 번째 수업을 마치며

- 예전에 My의 요청으로 레쥬메를 보낸 적이 있어요. 오늘 쉬는 시간에 My가 그것을 바탕으로 새롭게 작성(수정)한 버전을 가지고 오셨어요. 그리곤 어떤 부분을 수정했는지와 수정한 이유도 알려주셨어요. 내가 작성한 레쥬메는 어떤 직업이든 지원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단어를 사용해 작성한 데 비해, My가 수정한 레쥬메는 철저히 Industrial Mechanic 직업에 초점을 둔 뒤 단어를 선택하고, 지원하려는 직업과 관련 없는 경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연관성을 찾아내 일을 잘 수행하기 위한 유용한 경험이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었어요. 확실히 관련 경험이 많다 보니, 단어 선택이나 문장의 깔끔함이 느껴졌어요.

- CCIS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도움도 받고 있어요.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 할 거예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