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체질은 정말 특이해요. 그 이유는 아무리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쉽게 찌지 않기 때문이에요.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이런 체질을 엄청 부러워 하지만, 사실 그렇게 좋은 것만은 아니에요. 그 이유는 기초대사량이 높아 충분한 음식을 먹지 않으면 몸이 보기 싫을 정도로 삐쩍 말라 버리고, 그렇다고 아무 음식이나 마구마구 먹었다간, 배만 불뚝 나오고 내장 지방도 가득가득 껴버리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보기 좋은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선, 흔히 말하는 맛없는(?) 건강식을 조금씩 자주 먹어주어야 해요. 특히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는 지금은 식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해요.
어렸을 때를 잠시 회상해보자면, 키는 학급에서 가장 컸지만, 몸에 살이 하나도 없어서 친구들이 '꺽다리'와 '뼈다귀'를 합쳐 '꺽다귀'라 부르곤 했어요. 그러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면서 몸에 근육이 붙기 시작했고 더 이상 '꺽다귀'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는 상태가 되었어요. 이를 위해서 운동도 운동이지만, 식단에 정말 많은 신경을 썼는데, 이를 보고 친구 중 한 명은 날 '쉴틈 없이 오물거리는 놈'이라고 놀리기도 했어요.
얼마나 많이 먹길래 이런 글을 쓰나 하는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어제 먹었던 음식을 모두 적어보자면,
- 06:20 : 오렌지 주스 한 잔 / 130kcal
- 06:40 : 토스트(식빵, 달걀, 옥수수, 마요네즈, 허니 머스터드, 치즈), 두유 한 잔 / 380kcal + 100kcal
- 08:00 : 식빵 두 조각(딸기잼, 피넛 버터), 커피 한 잔 / 420kcal + 5kcal
- 10:00 : 아몬드 10알, 야자 대추 1알, 바나나 1개 / 70kcal + 60kcal + 100kcal
- 11:30 : 건강 도시락(잡곡밥, 닭 가슴살, 야채 볶음) / 550kcal
- 13:30 : 식빵 두 조각(딸기잼, 피넛 버터), 녹차 한 잔 / 420kcal
- 15:00 : 아몬드 10알, 야자 대추 2알 / 70kcal + 120kcal
- 17:00 : 떡국 한 그릇 / 440kcal
- 19:45 : 커피 한 잔 / 5kcal
- 21:45 : 보충제 한 잔, 야자 대추 1알 / 150kcal + 60kcal
- 22:00 : 건강 도시락(잡곡밥, 닭 가슴살, 야채볶음) / 550kcal
- 1일 섭취 : 3630kcal
CCIS에서 머무는 시간이 7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라, 등교하는 내 가방 안에는 음식으로 가득해요. 이를 보고 카야는 '넌 공부하러 가는 거니, 아니면 먹으러 가는 거니?'하고 놀리지만, 내 소중한 살(?) 들을 지켜내려면 어쩔 수 없어요.
지금은 가난한 학생 신분이라 저렴한 음식들로 식단을 채우고 있지만, 나중에 여유가 생긴다면, 닭 가슴살을 스테이크 혹은 연어 등 고급진 단백질 공급원으로 바꾸고, 간식으로 육포도 추가하고 싶어요. 그날을 위해 피곤해도 꾹 참고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오전 수업 - CSTS-09 On-line Training Part. 2
- 저번 시간에 이어 CSTS 트레이닝을 받았어요.
- How to care for your PPE
→ 결함이 있는 PPE는 즉시 수리하거나 교체한다.
→ PPE는 착용 전 매일매일 확인해야 한다.
→ 사용 후에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 보관하며, 주기적으로 세척해야 한다.
→ 특수 보호 장비(Specialized PPE)는 고용주가 제공해야 하며, 고용주는 근무자가 올바르게 착용하는지 확인할 의무가 있다.
→ 근무지에서는 근무자 스스로 PPE를 올바르게 착용했는지 확인할 의무가 있다.
→ 높은 온도의 근무환경에서 일하는 근무자는 합성섬유(Synthetic clothing) 재질의 옷 착용을 피해야 하며, 솜(Cotton) 같은 천연섬유(Natural fibre) 재질의 옷을 착용해야 한다.
→ 장갑은 종류가 다양하므로 작업 환경에 적합한 장갑을 선택해 착용해야 한다.
- Clothing
→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루즈한 옷을 착용하면, 기계에 옷이 껴 안전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있으므로 피한다.
→ 반지, 시계, 목걸이 등 장신구 착용을 피한다.
→ 긴소매 상의와 긴 바지를 착용한다. (작업장에 따라 반팔 상의를 허용하는 곳도 있다)
- Workplace Hazards
→ 근무지에서 발생하고 부상을 야기하는 다양한 형태의 안전사고
→ Hazard assessment : 개인 혹은 그룹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거나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평가
→ 다양한 위험 요소 : Chemical, Ergonomic, Physical, Biological
→ 화학적 위험 요소 : 증기, 가스, 먼지, 연기, 수증기 등
→ 인체 공학적 위험 요소 : 장기간 동안 불안정한 자세로 근무, 비 인체공학적 도구 등
→ 물리적 위험 요소 : 소음, 진동, 무더위, 극한 추위 등
→ 생물학적 위험 요소 :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 Four major causes of workplace hazards
→ 사람(People) : 실수, 안전 규칙 무시 등
→ 장비&도구(Equipment&Tools) : 결함 등
→ 물질(Materials) : MSDS를 따르지 않을 경우 등
→ 근무지(Worksite) : 정돈되지 않은 작업 환경 등
- Common workplace hazards
→ 좁은 근무 공간(Confined spaces)
→ 호흡 관련(Airborne hazards)
→ 발굴(Excavation)
→ 근무자가 떨어지는 물체에 맞았을 때(Equipment falling on workers)
→ 근무자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Workers falling from heights)
- Inspection
→ 날씨 변동, 작업 추가, 새로운 근무자 투입 등 근무지에 변화가 생길 때마다 안전 관리/점검을 해야 한다.
→ 회사에 의해 시행될 수도 있고 근무자에 의해 시행될수도 있다.
→ 근무지 내에서는 안전 관리/점검이 수시로 이루어져야 하며, 단순히 잠재적 위험 물질을 인식한 후 보고하는 것이 첫걸음이다.
→ Formal Inspection :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관리/점검으로, 회사, 슈퍼바이저, 근무자가 참여하며 결과를 기록으로 남긴다.
→ Informal Inspection : 슈퍼바이저와 근무자가 참여하며, 근무지 내에서 잠재적 위험을 인지하고 수정한다.
→ Government Inspection : 정부에서 근무지를 방문해 법률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 JHA(Job Hazard Analysis)
→ 근무지에서 위험 요소를 판단/관리하기 위해 다음 네 가지 순서를 따른다.
→ 1. Look around and find hazards
→ 2. Assess hazards
→ 3. Control hazards
→ 4. Resume work
- Investigation
→ 근무지를 관할하는 슈퍼바이저의 지휘 아래 근무자가 함께 관여한다.
→ 모든 안전사고는 반드시 조사되어야 한다.
- Invisible hazards
→ Invisible hazrds는 빠르게 인지하기 힘든 위험 요소를 나타낸다.
→ Electrical, Overhead, Fatigue, Weather, Driving, Icy roads, Heat, Cold, Stored energy 등
- Confined Spaces
→ 좁은 작업 공간과 환기 문제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 Confined spaces에서 일을 하기 위해선 Entry permit을 지급받아야 하며, Entry permit에는 날짜와 시간, 작업 공간, 인식 번호, 슈퍼바이저의 허가서, 잠재적 위험요소, 작업 내용, 공기 측정 결과,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 등이 포함되어 있다.
→ 만약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은 이상 작업 공간에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 구조 작업을 펼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다.
- Housekeeping/Cleaning up
→ 근무지에서 청소 및 정리 정돈은 아주 중요하다. 이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 청소 및 정리 정돈은 근무지에서 일하는 모두에게 의무가 있다.
→ 화학물질(Chemicals)을 청소해야 할 경우, MSDS를 참고하도록 한다.
→ 청소 및 정리 정돈은 근무지에서 수시로 시행되어야 한다.(Field Level Hazard Assessment)
- Slips, Trips and Falls
→ 낮은 높이에서 넘어지는 것도(Low-level falls) 큰 부상을 야기할 수 있다.
→ 근무지 주변에 떨어져 있는 도구를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 잠재적인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해야 할 때는 시작 전 미리 작업 경로를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 중장비에 오르고 내릴 때는 뛰어내리지 않으며, 세 가지 포인트(지지대)를 잡고 오르내리도록 한다.
→ 뚫려있는 바닥이나, 엘리베이터 설치 장소 등 추락할 위험이 있는 곳은 모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명확한 표시를 하거나 임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나무판자로 벽을 만든다.
- Signs and Entryways
→ 근무자가 입구와 출구를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것은 중요하다.
→ 언제든 근무지에서 출입할 수 있도록 주변에 방해물질이 없도록 정리해야 한다.
→ 공공장소에서 작업을 해야 할 경우, 누구나 볼 수 있는 위치에 바리케이드나 간판을 설치해야 한다.
- Compressed Gases
→ 사용 전 반드시 라벨을 읽어본다. 또한. 거품을 이용해 가스가 세는지 확인하고 레귤레이터(Regulator)를 체크한다.
→ 가스통은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보관해야 하며, 열기가 닿지 않는 곳이어야 한다. 또한, 산소통은 다른 가스통과 다른 장소에 보관해야 한다. (적어도 여섯 걸음(Stride) 이상 떨어진 곳)
→ 가스통은 세워서 보관하며 반드시 안전캡을 씌워둔다.
오후 수업 by Sara
- Drilling 교재에 관해 공부했어요.
→ 문제를 받고 각자 공부하면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 인터뷰 연습을 했어요.
→ 한 명은 고용주가 되고 다른 한 명은 구직자가 되어 서로 질문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어요.
→ 어떻게 우리 회사에 대해 알게 되었니?
→ 왜 내가 널 뽑아야 하니?
→ 네가 생각하는 너의 장점과 단점은 뭐니?
→ 예상하는 급여는 어떻게 되니?
→ 질문 있니?
서른두 번째 수업을 마치며
- 오전에 받은 CSTS 트레이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학생들이 각자 노트북을 하나씩 지급받은 뒤 트레이닝이 끝나면 다시 My에게 반납해야 해요. 하지만, 오늘 My가 정부에서 진행하는 세션에 참여해야 해서 우리가 트레이닝을 마칠 때면 사무실을 비우게 되어 노트북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어요. My는 날 따로 부르더니 나중에 트레이닝이 끝나면 혹시 노트북을 확인하고 거둬줄 수 있겠냐고 물어보았어요.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라 흔쾌히 하겠다고 대답한 뒤 열쇠를 받았어요.
트레이닝이 끝난 후 친구들에게 노트북을 받아 사무실에 정리했고, 최종적으로 개수를 센 뒤 이상이 없는 걸 확인하고 사물함을 잠갔어요. 그 후 My에게 잘 정리해 두었다고 문자를 보내주었어요. 잠시 후 답장이 왔는데, 자신을 도와주어서 고맙다는 말과 함께 날 처음 본 날, 이야기를 나눠보며 믿음직한 학생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다는 말도 덧붙여주셨어요. 뜻밖의 칭찬에 기분이 정말 좋아졌어요. 한 문장의 문자가 이렇게까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며, 칭찬이 가지고 있는 큰 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캐나다 (Canada) >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34 - 먹을건 딱히 없지만, 가득찬 냉동고 (3) | 2019.03.31 |
---|---|
Day33 - 신기한 카야 (0) | 2019.03.31 |
Day31 - 신나는 등교길! (2) | 2019.03.27 |
Day30 - 친구들! 숙제를 합시다!! (0) | 2019.03.26 |
Day29 - 안녕? 삼각함수 공식.. 또 보네.. (3) | 2019.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