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작성한 글을 SNS 발행 기능을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에도 공유하면 검색 유입 이외에도 SNS를 통한 방문자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발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트위터 피드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글을 작성할 때마다 자동으로 소셜미디어에 발행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글트위터발행 #티스토리글페이스북발행


   블로깅을 직업으로 삼는 블로거나 좀 더 많은 방문자 유입을 원하는 블로거라면 이제 블로그 SNS 홍보 마케팅은 빼놓을 수 없는 작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매번 새로운 글을 포스팅하기도 벅찬데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홍보성 글을 또 작성하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 역시도 현재 블로그를 4개 운영하고 있는데 매일 각 블로그에 2~3개 정도의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계산해보면 하루 8개에서 많게는 12개 정도의 글을 쓰는 건데, 여기에 운영하는 SNS 계정에도 관련 글을 올리면 작성해야 할 글은 순식간에 30~40개로 늘어납니다. 그래서 간편히 티스토리 글을 SNS로 자동 발행해주는 Twitter Feed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 SNS 발행 자동으로 하기 - Twitter Feed 설정


[바로가기] http://twitterfeed.com


1. 위 링크를 클릭해 '트위터 피드'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 글 SNS 발행 자동으로 하기

2. Register Now를 클릭해 회원 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트위터 피드 가입

3. 회원 가입 폼은 간단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 문자도 작성한 뒤 Create Account를 클릭합니다.


가입 이메일 인증 하기

4.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 입력했던 이메일로 접속해

이메일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피드 추가하기

5. 이메일 인증 후 다시 트위터 피드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혹시라도 메인 페이지가 뜬다면 상단 메뉴 중 dashboard를 클릭합니다.

대시보드 메뉴에서 우측에 있는 + Create New Feed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피드 생성하기

6. 위와 같이 새로운 Feed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Feed Name에는 블로그 이름을 적습니다.

Blog URL or RSS Feed URL 칸에는 블로그 주소나 RSS 피드 주소를 적습니다.

그 후 우측 test RSS feed를 클릭해 호환되는지 확인합니다.

(제대로 작당한다면 초록색 체크 표시와 함께 인증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블로그 인증까지 마쳤다면 세부 설정을 위해 ▶ Advance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트위터 피드 설정

7. Update Frequency는 얼마나 자주 블로그에 있는 글을 SNS 계정에 포스팅할 것인지 설정하는 곳입니다.

Check for new posts얼마나 자주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와 있는지 확인할 것인지 설정하는 곳입니다.

Post up to한 번에 몇 개까지 포스팅을 SNS 계정으로 옮길 것인지 설정하는 곳입니다.

Post Content의 Include티스토리 글 SNS 발행 시 어떻게 포스팅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title only - 제목만 / description only - 요약만 / title & description - 제목과 요약 글 모두

Post Link는 반드시 체크 하셔야 SNS에서 블로그로 이어지는 링크가 추가됩니다.

Shorten link through는 블로그로 연결하는 URL을 짧게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Tiny URL을 선택합니다.

나머지 옵션은 빈칸 혹은 기본 옵션으로 두고 하단의 Continue to Step 2를 클릭합니다.


트위터 피드 연동하기

8. Step 2는 SNS 계정을 블로그와 연동하는 곳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인 중 선택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복수 선택 가능)


Twitter Feed 설정

9. 트위터 연동을 예로 들어 설명하자면, 8의 Available Services 창에서 Twitter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Choose existing Twitter Account or Authenticate a new account 탭에서 2번 Authenticate Twitter 버튼을 눌러

글쓰기 권한을 Twitter Feed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하단 Create Service 누릅니다.


티스토리 글 SNS 공유 하기

10. 더 추가할 서비스가 있으면 추가하고 추가 완료 후 All Done!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에 한 설정에 따라 티스토리 글이 SNS로 자동 발행됩니다.




티스토리 글 SNS 발행 자동으로 하기 포스팅을 마치며


   블로그에 아무리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더라도 홍보가 제대로 안 된다면 몇몇 사람들에게만 읽히고 어느새 묻히게 됩니다. 공들여 작성한 글이 많은 사람에게 읽히길 바라는 것은 모든 블로거의 공통 바람일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그 해결책 중 하나로 SNS 공유를 선택했습니다. 티스토리 글을 SNS로 발행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여러 사람에게 공유하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글의 질만 좋다면 한 사람의 공유가 두 사람, 세 사람으로 퍼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티스토리 글 SNS 자동 발행 기능을 이용해 더 많은 방문자 유치를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