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0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새 페이지 추가

   이번 시간에 배울 워드프레스 새 페이지 추가와 지난 시간에 공부했던 워드프레스 메뉴 추가하기를 응용하면 비즈니스용 홈페이지를 간단히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세련된 웹사이트 제작을 위해선 더 다양한 지식이 필요하겠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원리는 이번 포스팅에서 배울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집중해서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와 글 차이점


   흔히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페이지와 글이 같은 것 아니냐는 질문을 하곤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글과 페이지는 작성하는 방식이나 작성 후 내용물을 보았을 때 큰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그 용도는 살짝 다릅니다.

  • 페이지는 주로 고정적인 내용을 작성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 소개나 비전, 연락 정보처럼 계속해서 내용을 추가할 필요가 없거나 쉽게 변하지 않는 내용을 작성할 때 이용합니다.
  • 은 페이지에 비해 가볍고 시간에 따라 변하는 내용을 작성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 기능을 이용해 관련 있는 글을 언제든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글은 그 자체로서 정보 전달의 기능을 하기보단 여러 개가 합쳐져 정보를 전달하는 겨웅가 더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새 페이지 추가


삼성 홈페이지


1. 워드프레스 페이지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 뒤

우리나라 제1의 기업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한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새 페이지 추가


2. 새 페이지를 추가하기 위해서 관리자 탭으로 이동해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외관상으론 새 글 쓰기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옵션 설정


3. 가장 먼저 새 페이지 추가를 눌렀을 때 우측에 나타나는 옵션 창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공개하기와 특성 이미지는 새 글 쓰기의 옵션 창과 기능이 같습니다.

    • 페이지 속성 - 상위 : 페이지는 글처럼 카테고리를 사용할 순 없지만 각 페이지를 계층 구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 소개라는 페이지가 있다면 여름 시즌 상품 소개와 겨울 시즌 상품 소개를 하위 계층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속성 - 템플릿 : 템플릿이란 글을 작성했을 때 글이 표시되는 위치나 모양을 바꾸는 옵션입니다. 테마에 따라 지원하는 템플릿이 다르고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 페이지 속성 - 순서 : 기본적으로 페이지는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지만, 사용자가 임의대로 숫자를 넣어 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age Setting - Page title : 페이지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제목을 숨길 수 있습니다.


세 페이지 추가하기


4. 워드프레스 페이지 추가 옵션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페이지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벤치마킹 하기로 한 삼성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사진과 내용을 이용해 위 사진처럼 페이지를 작성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목록 보기


5. 제품 정보 이외에도 스토어, 삼성그룹, 삼성 페이, 비즈니스, 고객 지원 페이지를 작성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6. 모든 페이지 작성을 완료했으면 다시 워드프레스 관리자 창으로 돌아갑니다.

외모 - 메뉴버튼을 누른 뒤 상단의 새로운 메뉴를 생성하세요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메뉴에 목록 추가하기


7. 새로운 메뉴(판)이 생성되었기 때문에 아직 메뉴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메뉴(판) 이름을 적고 우측 메뉴 생성을 클릭하면 메뉴를 추가할 수 있도록 좌측 창이 활성화됩니다.


#10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새 페이지 추가


8. 조금 전 만들었던 페이지들을 모두 체크하고 메뉴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10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새 페이지 추가


9. 메뉴를 보일 순서에 맞게 드래그해 정렬해준 후

하단 Primary Menu(일반 메뉴)를 체크하고 메뉴 저장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회사 홈페이지 만들기


10. 홈으로 이동하면 위 사진과 같이 페이지로 구성된 메뉴가 추가된 홈페이지가 완성되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제작


11. 제품 정보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고정된 하나의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워드프레스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기능만으로 간략하게나마 회사 홈페이지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지난 시간에 올렸던 '#9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 메뉴 추가하기'를 확실히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잘 따라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페이지를 작성하거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지난 시간 포스팅을 한번 더 읽어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플러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드리고 더불어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들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 다시보기] #8 워드프레스 새 글 발행하기

 [이전 글 다시보기] #9 워드프레스 메뉴 추가하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