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켓몬 가만히 앉아 플레이하는 일반적인 게임들과 달리 집 밖으로 나가 움직이며 플레이해야 하는 건 이 많은 사람이 아는 사실입니다. 게임이 출시된 이래 포켓몬 고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면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이 플레이하기 시작하자 이를 두고 몇몇 사람들은 운동 부족인 사람이 많은 현대 사회에서 운동을 게임처럼 만들어 자발적으로 걷게 하는 '범세계적 운동 프로젝트'가 아니냐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포켓몬 고를 플레이할 때 반드시 돌아다녀야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운 좋게 집과 포케스탑이 가깝거나 집 주변에서 포켓몬이 자주 출몰한다면 굳이 움직이지 않아도 어느 정도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집 밖으로 나서 포케스탑 밀집 지역에 간다거나 루어가 자주 켜지는 곳에 가면 보다 빠르고 쉽게 레벨을 올리고 포켓몬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알 부화 방법 & 알 얻는 방법 (포켓몬 go 공략)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것과 달리 포켓몬 고 알 부화 콘텐츠사용자가 반드시 돌아다녀야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마다 지정된 거리가 있는데 트레이너는 반드시 그 거리만큼 움직여야지만 알을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포켓몬 go 알은 어떻게 얻을 수 있으며 알 부화 시키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 종류 얻는 방법

포켓몬 고 알 부화 시키기


   알은 보유 수량이 9개 미만일 시 포케스탑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 있습니다. 한번 획득한 알은 버릴 없고 9까지 보유 있습니다. 알은 부화를 위해 걸어야 하는 거리 따라 2km, 5km, 10km 총 3가지 종류로 구별됩니다. 알을 획득한 목록을 보면 아래에 Km 표시된 걸  있습니다.



포켓몬 부화 시키는 방법 (feat. 인큐베이터(부화기))

   포켓몬 고를 처음 플레이하기 시작한 트레이너는 알을 획득한  충분히 걸은 것 같은데 알이 부화가 되지 않아 곤란한 상황을 한 번씩 겪어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알은 걷기만 한다 해서 부화 되는 것이 아니라 인큐베이터 불리는 부화기가 필요합니다.


   부화기는 기본적으로 모든 트레이너에게 하나씩 주어지는데 기본 인큐베이터 사용 횟수 제한 없이 계속해서 알을 부화시킬 있습니다. 외에 레벨업을 하거나 상점에서도   있는데 이때 얻은 인큐베이터(부화기)들은 횟수 제한이 있어 알을 3 부화시킨 후엔 사라지게 되는 소모성 아이템입니다.


포켓몬 고 인큐베이터


   알을 부화시키기 위해 인큐베이터 안에 알을 집어 넣어야 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부화시키고자 하는 알을 클릭한 비어있는 인큐베이터를 클릭하면 알이 인큐베이터 속으로 들어가고 걸어야 하는 거리 앞에 0Km라는 숫자 생깁니다. 이 숫자트레이너가 걸은 거리만큼 자동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인큐베이터만 충분하다면 개든 동시에 작동시킬 있고 횟수 제한이 남았더라도 한 인큐베이터에는 알을 하나만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부화 얻을 있는 포켓몬

포켓몬 고 알 부화표


   포켓몬 알은 부화시키기 위해 얼마나 걸어야 하나에 따라 구분 된다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부화를 통해 얻을 있는 포켓몬은 레어도에 따라 상단에 첨부된 그림과 같습니다. 포켓몬 go 트레이너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라프라스와 잠만보 10km에서 나오고 가장 인기 있는 포켓몬인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2km 알에서 나오는 것을 참고했을 2km, 5km 알이라 해서 딱히 안 좋다고만은 말할 수 없습니다. 만약 진화를 위해 필요한 캔디가 있다면 상단 표를 참고해 그 포켓몬이 나오는 알을 집중적으로 부화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다시 보기 ]  포켓몬 고 포켓몬 랭킹 차트 (체력 & 공격력 & 방어력)


 [ 다시 보기 ]  포켓몬 고 이브이 진화 추천 - [Flareon vs Jolteon vs Vaporeon]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