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등 블로깅을 하다보면 내 홈페이지를 판매한다면 사이트 가치가 어느정도일까? 홈페이지 가격이 어느정도일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홈페이지 최적화SEO 같은 것들에 신경을 쓰고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내 노력이 얼마나 결실을 맺고 있나 확인해보고 싶을때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고, 실재 사이트 거래에서도 첨부 증빙 자료로써 사용되는 사이트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사실 여기서 측정되는 홈페이지 가격을 100% 신뢰 할 수 없지만,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구글 페이지 랭크, 도메인 가치, 호스팅 업체, 페이지 속도 및 사이트 속도 그리고 일일 방문자 수 등을 체계적으로 고려한 뒤 나온 수치이기 때문에, 전혀 신빙성 없는 자료는 아닙니다.


  아래에 제시된 사이트 중 한 곳에서만 측정해보지 말고, 여러 사이트를 통해 가치를 측정해본 뒤 평균값을 구해보면 내 홈페이지 (사이트)의 가격이 이정도 선에 책정 되겠구나 하고 생각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Free Website Worth 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URL 입력하는 창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가장 가치가 높은 사이트 순위와 최근 검색한 사이트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2. Site Mark 는 Free Website Worth 의 한국어 번역 버전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컨텐츠가 거의 유사하며, 이곳 역시 URL 입력창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가장 비싼 사이트 순위와 최근 검색한 사이트 순위가 표시 됩니다.






3. Web Value Check 는 일일 트레픽 양도 가격 책정 자료로 사용 합니다. 모든 사이트의 수익성이 트래픽 양에 비례하진 않지만, 사이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이 트래픽 양이 높은 사이트가 필요하다면, 그때 이용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4. Worth of Web 은 URL 입력시 http 나 www 를 제외하고 입력 하시면 됩니다. 가격 책정 후 바로 판매 등록을 할 수 있고, 어디까지나 이 사이트의 자료이지만, 내 사이트의 잠재성 까지 분석 해줍니다.







5. $ite Price 는 분석시 소요되는 시간이 가장 짧고, 분석 결과를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등 각종 SNS 에 공유 할 수 있습니다.







6. Check Website Price 는 구글 뿐만 아니라 제 2의 검색 엔진 Bing (야후)의 결과도 반영 하여 가격을 책정 해줍니다.




   포스팅 한 사이트 외에도 사이트 가치 측정 (홈페이지 가격 측정)을 할 수 있는 곳이 더 있지만, 많이 이용 되는 순서로 포스팅 했습니다. 만족한 결과를 얻으셨다면, 지금처럼 꾸준히 포스팅 하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불만족 스러운 결과를 얻으셨다면, 홈페이지 최적화를 통해 사이트 가치 상승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가치 #홈페이지가격 #사이트가격 #홈페이지가치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