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IT(컴퓨터) 부품 제조 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누구나 과거보다 훨씬 성능이 좋은 CPU와 RAM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이 높아지면서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는 멀티태스킹 기술과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발달은 과거 생각에서만 그쳤던 기술이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멀티 태스킹 프로그램 중 '유튜브 팝업 모드(Floating YouTube)'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유튜브를 팝업창으로 변환시켜 작업을 하면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YouTube)란?

- 유튜브는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2006년 구글에 인수되면서 '동영상=유튜브'라는 이미지를 확실히 굳혀나갔습니다. 하루 순 방문자가 10억 명이 넘는 유튜브(2015년 기준)는 수많은 이용자가 있는 만큼 그들의 편의를 위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나 확장 프로그램 등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습니다. 'Floating for YouTube' 역시 수많은 이용자의 요청으로 개발된 응용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팝업모드로 작업과 유튜브 시청을 동시에! _ Floating for YouTube

유튜브 팝업 모드로 작업과 유튜브 시청을 동시에! | Floating for YouTube

   유튜브를 팝업 모드로 시청하기 위해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개발, 관리하는 웹 브라우저로 사용자들에 의해 안정성, 속도 그리고 보안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Download ] 크롬 브라우저


구글 확장 프로그램 추가 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혹은 인터넷 주소 표시 줄(URL)에 'chrome://extensions'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하는 방법

2.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떠다니는 유튜브 설정

3. 왼쪽 위 검색 창에서 'Floating for YouTube'를 검색해 "Floating for YouTube™ Extension"을 찾은 뒤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팝업모드 설정 방법

4. 설치가 완료되면 인터넷 창 오른쪽 위에 위 사진과 같은 버튼이 추가됩니다.

이 버튼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활성화됩니다.

* 버튼 클릭 시 추가 프로그램 설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Floating for YouTube

5. 유튜브 팝업이 활성화된 사진입니다.

* 업로드된 유튜브의 설정에 따라 유튜브 팝업 모드가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화면에 떠다니게

6. 게임 중에도 유튜브 팝업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팝업창의 모서리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팝업창(영상)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팝업창에 마우스를 올려 방향 표시를 클릭한 채 드래그하면, 팝업창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팝업창에 있는 핀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든 유튜브 팝업을 가장 최상단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유튜브 팝업 모드로 작업과 유튜브 시청을 동시에! | Floating for YouTube" 포스팅을 마치며


- 휴대폰으로는 멀티 태스킹 모드로 유튜브를 시청하며 다른 일을 할 수 있었지만, 컴퓨터로는 방법을 몰라 모니터 옆에 휴대폰을 세워두고 시청했었는데, 이번 확장 프로그램을 발견하면서 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게임 중에 대기해야 하거나 루즈해질 때 유튜브 팝업창을 띄워 놓으며 지루할 틈 없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작업과 함께 유튜브도 시청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