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캐나다 증권(주식) 프로그램 Questrade의 트레이딩 화면 중 계좌의 재정 상황과 주문한 주식의 상태 및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Account 항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ccount 항목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주식, 수익상태 그리고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 가기] Questrade 트레이딩 화면 완전 정복 - Account


   만약 Buying Power, Limit Price, Stop Price 이 세 가지 주식 용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 수 없거나 Account 항목에 어떤 기능들이 있었는지 쉽게 떠올리기 힘들다면 위 링크를 눌러 한 번 더 복습하고 오신 뒤 계속해서 읽어나가시길 바랍니다.


Questrade 트레이딩 화면 완전 정복 - Watchlist


Questrade 트레이딩 화면 분석 - Watchlist


z캐나다 주식 투자 방법

Watchlist

- 폴더를 만들고 관심이 있는 주식을 추가해 현재 가격과 변동률, 거래량, 배당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 Personal watchlist : 사용자가 임의로 폴더를 만들고 주식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의 4번 οοο버튼을 눌러 폴더를 만들고 주식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4번 설명 참고)
    - Public watchlist : Questrade에서 특정 주제를 가진 폴더를 만들고 그와 관련된 주식, 펀드 등을 모아 놓은 리스트입니다.
      * North American : 북미 주식시장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폴더
      * International : 주요 나라의 ETF/인덱스 펀드 등을 모아놓은 폴더
      * U.S. Industries : 미국의 산업별 ETF/인덱스 펀드 등을 모아놓은 폴더
      * Commodities : 귀금속, 자원, 농산물 등의 ETF/인덱스 펀드 등을 모아놓은 폴더
      * Currencies : 통화 ETF/인덱스 펀드 등을 모아놓은 폴더
      * Volatilliy : 각종 변동성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폴더


  2. - Symbol : 주식 종목명의 약칭
    - Last : 주식이 가장 최근 거래된 가격
    - Bid : 주식을 매수하려는 투자자가 제시한 가장 높은 가격
    - Ask : 주식을 매도하려는 투자자가 제시한 가장 낮은 가격
    - Chg $ : 이전 거래일 종가 대비 주가 변동액
      * 예를 들어 오늘이 금요일이라면, 목요일 주식 시장이 끝났을 때 최종 가격과 현재 가격을 비교하여 얼마나 오르고 내렸는지를 나타냅니다.
    - Chg % : 이전 거래일 종가 대비 주가 변동률
    - Mini chart : 당일 주가 차트
    - High : 당일 가장 높은 금액으로 거래된 주식의 가격
    - Low : 당일 가장 낮은 금액으로 거래된 주식의 가격
    - Vol : 당일 거래된 주식의 수
    - Yield : 1년간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을 주가 대비 백분율로 나타낸 수치
      * Yield = 최근 1년간 지급한 배당금의 총합 / 현재 주가 X 100
    - Currency  : 통화 종류
    - Days to exp : 선물/옵션 등의 만기일
    - Ex-date : 배당락일
      *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늦어도 배당락일 하루 전까지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 Div : 주식 1주당 받게 되는 배당금
      * 소수점 세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되므로 주식 보유 수량(Qty)이 많다면, 반드시 투자 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확한 배당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시 - Google.com에 "bns.to dividend history" 검색 후 배당금 확인 / bns.to : 주식 심볼, dividend history : 배당 기록)
      * 회사의 배당 정책에 따라 배당금 지급을 매달 혹은 분기별로 하거나 아예 지급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기 배당 투자를 생각하고 주식을 사는 경우라면 Div보다는 Yield를 보는 것이 더 신뢰도가 높으며, 단기 배당 투자를 생각하고 주식을 사는 경우라면 Div를 보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3. 버튼을 클릭해 위에서 다룬 2번 항목의 순서를 바꾸거나 제거 혹은 새로운 메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미국 주식 투자 방법

    4-a. Manage watchlists : 폴더를 생성하거나 삭제 그리고 복사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1.
        - ╋ Add watchlist를 클릭해 새로운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dd watchlist 버튼을 클릭한 후 폴더 이름을 입력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폴더가 생성됩니다.
          * 폴더 생성 후 폴더 선택 드롭다운 메뉴(위 사진★표시)를 클릭해 생성한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 생성된 폴더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 생성된 폴더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4.
        - 생성된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주식거래하기

    4-b. Edit this watchlist : 폴더에 주식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1. ╋ Add symbol을 클릭한 뒤 주식을 검색해 폴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STK : 주식 / OPT : 옵션
      2. Θ버튼을 눌러 폴더에 추가된 주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투자자를 위한 위험 고지 안내

   "Questrade 트레이딩 화면 완전 정복 - Watchlist"는 2019년 1월 25일 작성된 글이며, 투자 전문가가 아닌 '큰일 할 남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을 발행하기 전 두 번, 세 번 확인 하겠으나 글에 포함된 투자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므로 그대로 활용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더 사실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글을 참고하여 투자한 뒤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