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나다 주식 블로그를 개설 중입니다.
캐나다에서 주식투자를 하기로 마음먹고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을 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실생활 영어도 어려운데, 주식 관련 용어를 영어로 보고 이해하려니 머리가 지끈거려 처음엔 한국 증권사로 돈을 송금하고 한국 주식시장에 투자해보았지만, 거래 시간이 생활 패턴과 맞지 않았고 캐나다 달러를 환전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도 부담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도 투자금액이 점점 많아지면서, 나중에 캐나다에서 돈이 필요할 때 많은 금액을 송금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천천히 시작해보기로 하고 구글링과 일대일 채팅, 문의 메일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며 캐나다 주식 거래 계좌를 만들고 거래하는 방법을 터득하기 시작했습니다. 캐나다 증권 계좌 사용과 거래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나니, 내가 알게 된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누구나 따라 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용어들을 사용해 추가 설명과 함께 글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주식 관련 글이 큰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같은 주제의 글이 하나둘 누적되면서 점점 관련 키워드로 검색엔진에 노출되기 시작했고 캐나다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방문자도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댓글로 질문을 받으면 답을 해드리고, 모르는 게 있다면 찾아보며 공부한 뒤 알려드리면서 상호작용을 하다 보니 이로 인해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주식 관련 글을 쓰며 긍정적인 경험만 있었던 건 아닌데, 며칠씩 정보를 모아 공들여 작성하고 수정/편집한 블로그 글과 사진을 교묘하게 조금씩 바꾸어 포스팅하는 카피캣 블로그가 하나둘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몇몇 블로그는 수정도 귀찮았는지 사진을 그대로 붙여넣은 곳도 있었습니다.
누가 봐도 이 블로그에 있는 글을 거의 그대로 베낀 것 같다며 저작권 신고를 해보시라고 조언을 해주신 고마운 분도 계셨습니다. 그분에게도 답변을 따로 드렸지만, 제가 적은 글들은 제 머릿속에서 나온 창작물이 아닌 여러 정보를 모아 정리해 놓은 것으로 안타깝게도? 저작권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기분이 나쁘지 않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런 몇몇 비양심적인 사람들 때문에 글을 올리지 않거나 글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제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어가시는 분들이 불편하시게 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큰일 할 남자가 아닌, 캐나다 주식 관련 블로그를 독립적으로 개설해 지금보다 더 전문적으로 글을 적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카피캣 블로그를 압도해 버리자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캐나다 주식을 전문적으로 다룰 블로그를 개설해 디자인과 활성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평소보다 근무시간이 늘어 블로깅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준비 중입니다.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면 주소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가끔 댓글로 생각도 공유해주시는 모든 방문자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화이팅입니다!! :)
'캐나다 주식 투자 (Investment) > 생각(Thoug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주식을 하며, 코로나 판데믹에 대한 생각 정리 (10) | 2020.03.29 |
---|---|
캐나다 주식 시장에 발들이기 (1) | 2019.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