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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글에선 구글 애드센스 맞춤 채널무엇인지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맞춤 채널을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기 : 애드센스 맞춤 채널이란?




애드센스 맞춤 채널 설정 및 적용 방법


애드센스 맞춤 채널 설정


1. 애드센스에 접속해 " 내 광고 - 콘텐츠 - 맞춤 채널 " 순서로 클릭한 후 '새 맞춤 채널'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맞춤 채널 적용


2. '새 맞춤 채널 추가'라는 설정 창이 뜨면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빈칸을 입력합니다.

      • 이름 - 보고서를 볼 때 구별하기 쉽도록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 상단 왼쪽 광고)

      • 광고 단위 검색 -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의 이름을 입력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타겟팅 - 체크 / 광고주에게 자신의 블로그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


3. 타겟팅을 체크하면 위와 같은 추가 설정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 광고 게재위치 - 자신의 블로그 주제를 적습니다. (예시 : 스포츠 블로그, 음악 블로그 등)

      • 광고 위치 - 자신이 선택한 광고가 게재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 설명 : 자신의 블로그에 대해 설명글을 적습니다. (예시 : 블로그를 운영하는 팁과 최적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는 블로그입니다.)

      • 사이트 언어 -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선택합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맞춤 채널 설정이 완료됩니다.

여러 광고를 한번에 맞춤 설정 할 수 있지만, 높은 효율성을 위해선 광고 하나하나 따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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