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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정도 블로그가 자리 잡았다고 생각하는데도 애드센스 수익이 제자리걸음이라면 맞춤 채널 설정을 통해 광고 수익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 설정이 왜 필요한가?
애드센스는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와 광고를 게시하는 블로거 사이를 구글이 중계하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은 광고를 의뢰받으면 광고와 주제가 비슷하거나 포스팅 내용이 관련 있는 사이트(블로그)에 그 광고를 노출 시킵니다. 이 과정은 애드센스의 자체적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간혹 블로그 주제와 관련 없는 광고가 노출되거나 한국어로만 구성된 블로그에 영어, 중국어 등의 타 언어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어 100% 신뢰할 순 없습니다. 이런 광고는 블로그와 관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을 기대할 수 없고 이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런 영양가 없는 광고는 맞춤 채널 설정을 통해 줄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맞춤 채널 설정이란?
맞춤 채널 설정이란 광고주에게 블로그에 관해 설명하는 기능입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광고주에게 나는 '어떤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떤 언어로 글을 작성하는지 그리고 광고를 의뢰한다면 그 광고가 어느 위치에 삽입될 것인지'를 알려줘 광고를 내고 싶은 블로그로 생각할 수 있도록 어필 하는 것입니다.
맞춤 채널 설정이 완료되면 광고주가 광고 타겟 게재위치를 설정할 때 내가 작성한 양식이 표시됩니다. 만약 여러 광고주가 내 블로그 광고에 입찰해 경쟁자가 많아지면 광고 클릭당 발생하는 수익인 CPC가 높은 순으로 배정되므로 클릭당 단가가 상승하고 블로그 주제와 관련 있는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 또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큰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주제가 뚜렷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맞춤 채널 설정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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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맞춤 채널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 적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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