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2호스팅으로 웹호스팅 서버 이전하기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웹호스팅 서버 이전하는 이유는?


a2호스팅으로 웹호스팅 서버 이전하기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 '어떤 웹호스팅 업체를 사용할 것인가?'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웹사이트는으로, 웹호스팅은 전기로 가정해보겠습니다. 아무리 집을 번지르르하게 짓고 고급스러운 가전제품을 들여놓았다 하더라도 전기가 계속 끊기거나 제한된 양만큼만 공급받을 수 있다면 무용지물이 돼버립니다. 즉, 집을 더 고급스럽게 꾸미기 위해서 혹은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활히 공급되는 전기가 필수적입니다.


   대부분의 국내 웹호스팅 업체서비스 가격에 따라 트래픽 용량이나 웹 디스크 용량 등에 제한을 두기 때문에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증가하거나 고용량 이미지 혹은 동영상을 업로드할 때 눈치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해외 웹호스팅 업체는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저렴한 가격에 트래픽과 디스크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업체의 한 가지 단점을 꼽자면 해외에서 전기(데이터 베이스)를 끌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 면에서 국내 웹호스팅 업체보다 뒤처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웹호스팅 업체 중 국내와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도 많으므로 국내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외 웹호스팅 서버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읽어보기] 웹호스팅 업체 선정 기준 총정리

[읽어보기] 해외 웹호스팅 업체 특징&리뷰&추천

[읽어보기] 2016 해외 웹호스팅 순위 & 리뷰




a2호스팅으로 웹호스팅 서버 이전하기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국내 웹호스팅 서버에서 a2호스팅 서버로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a2호스팅은 저 역시도 근 3년 동안 문제없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해외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장점으로는 국내 웹호스팅 업체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저렴한 가격한글 관리페이지(Cpanel)제공, 아시아 서버 보유, 빠른 스피드 등이 있습니다.


   아직 웹호스팅 서비스 신청을 하지 않았거나 워드프레스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셔서 워드프레스 설치를 마무리하신 후 따라오시면 됩니다. (기존의 워드프레스를 통째로 옮겨와 덮어쓰는 방법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던 사이트라도 문제없이 서버 이전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읽어보기] a2호스팅 서비스 신청하기

[읽어보기] a2호스팅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 사용법

1. 웹호스팅 서버를 이전 할 워드프레스와 이전받을 워드프레스 두 곳 모두

'All-in-One WP Migration'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 시킵니다.


워드프레스 백업 파일 만들기

2.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서 서버 이전을 위한 백업 파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된 'All-in-One WP Migration' 메뉴Export를 클릭한 후

EXPORT TO를 클릭하고 FILE을 클릭하면 워드프레스 백업파일 생성이 시작됩니다.


백업 파일 다운 받기

3. Export(백업) 작업이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DOWNLOAD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하기

4.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을 위한 백업 파일 생성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이전받을 워드프레스로 이동합니다.

'All-in-One WP Migration' 메뉴 중 이번엔 Import를 클릭합니다.

그 후 이동된 Import Site 페이지에서 IMPORT FROM을 클릭하고 FILE을 선택해

아까 다운 받았던 워드프레스 백업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서버 이전 하는 방법

5. 위 사진과 같이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업로드한 파일을 모두 덮어쓰기 할 예정이므로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백업하라는 메시지입니다.

워드프레스 웹호스팅 서버 이전 중인 우리에겐 해당 사항이 없으므로 CONTINUE를 클릭합니다.


그 후 파일설치가 시작되고 모든 과정이 끝나면 위와 같이 모든 데이터가 성공적으로 옮겨졌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제 한 가지 세팅만 더 해주면 a2호스팅으로의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서버 이전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에 팝업된 메시지 창에서 Permalinks Settings를 클릭합니다.


(만약 링크가 클릭되지 않는다면 재로그인 후 대시보드 - 설정 - 고유주소 로 이동합니다)


a2호스팅으로 웹호스팅 서버 이전하기

6. 워드프레스에 재로그인 하라는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서버에 존재하던 모든 데이터는 옮겨 받은 파일로 교체되었기 때문

서버 이전을 받았던 워드프레스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고유주소 재설정 하기

7. 로그인 후 고유주소 설정 페이지로 이동되면 스크롤을 내려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 후 페이지가 새로 고침 되면 한 번 더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 - - 


이 과정까지 오류 없이 따라 오셨다면 a2호스팅으로 웹호스팅 서버 이전이 완벽히 되었음을 뜻합니다.

혹시 모를 오류가 발생 할 수도 있으니 이전에 사용하던 웹호스팅 서비스를 바로 해지하기보단

이전받은 웹사이트를 이용해보며 오류가 나는 부분은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한 후 해지하는것을 추천합니다.




All-in-One WP Migration 업로드 용량 제한 늘리기


All-in-One WP Migration 업로드 용량 늘리기

무료로 배포되는 'All-in-One WP Migration'512MB까지 파일이 업로드 가능합니다.

만약 이보다 큰 파일을 업로드 하기 위해선 유료 서비스로 전환해야 하지만, 한 가지 트릭이 있습니다.


- - -


1. 파일질라나 알 ftp 프로그램 등의 FTP 프로그램에 접속합니다.

2. wp-content/plugins/all-in-one-wp-migration 폴더 속에 있는 constants.php파일을 찾습니다.

3. constants.php를 열어 'AI1WM_MAX_FILE_SIZE' 값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All-in-One WP Migration 업로드 용량 제한 늘리기

4. 수정한 파일을 ftp프로그램을 이용해 업로드 한 후 저장해주면, IMPORT시 업로드 용량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