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웹 호스팅 업체 선정 기준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목적에 맞는 웹호스팅 업체를 찾는 것입니다. 1인 1블로그 시대라 불릴 만큼 블로깅이 흔해진 요즘 몇몇 블로거들은 조금더 자유로운 블로깅을 위해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스팟 등에서 벗어나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이들은 쇼핑몰, 비즈니스 사이트 등의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 웹호스팅 서비스를 받아 자체적인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웹호스팅 업체를 선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기준은 무엇일까요?




웹호스팅 업체 선택 기준 - 신용도


웹호스팅 업체의 평판 / 신용도

  • 웹호스팅 서비스 회사로부터 웹서버를 대여하는 방식으로 빌려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호스팅 업체의 신용도가 정말 중요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거나 무료라고 해서 아무 업체나 골라버리면 하루 아침에 공들여 만든 내 사이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설립된 지 3년 이상 된 호스팅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널리 알려진 유명 사이트와 제휴하는 호스팅 업체를 선택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웹호스팅 업체 선택 기준 - 가격


서비스 비용

  • 평판이 좋고 기반이 튼튼한 호스팅 업체일수록 서비스 비용 또한 높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할인을 하거나 쿠폰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업체도 있으므로 서비스 신청 전 검색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국 호스팅 업체는 몇몇 업체가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해외 호스팅 업체의 경우 제법 많은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는만큼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




웹호스팅 업체 선택 기준 - 속도


웹호스팅 속도

  • 최근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 변경 사항에 대한 공지를 읽어보면 사이트 속도를 보다 비중있게 반영하겠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쇼핑몰 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빨라지면, 그 속도에 비례해 수익도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이트 속도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 빠른 웹호스팅 속도를 위해선 서버의 위치가 가장 중요한데, 한국 호스팅 업체는 주로 한국에만 서버를 두고 있지만, 해외 호스팅 업체는 세계 곳곳에 서버를 두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 방문자를 타게팅 한 홈페이지를 만들 경우는 국내 호스팅 업체를 선택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해외 방문자의 유입도 고려하는 사이트를 만든다면 업체 선정시 해외 웹호스팅 업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웹호스팅 업체 선택 기준 - cpanel


cpanel 제공 여부

  • cpanel은 서버 운영체계나 용어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구조화된 메뉴로 만들어 놓은 하나의 관리창입니다. cpanel을 이용하면 컴퓨터 관련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업체 선택 기준 -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 웨어 설치 서비스

  • 웹호스팅은 글자 그대로 웹서버를 업체로부터 빌려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을 갖추려면 워드프레스, 그누보드 등의 응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업체가 꽤 많습니다. 만약 무료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직접 설치해야하므로 관련 지식이 없다면 웹호스팅 업체 선정 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웹호스팅 업체 선택 기준 - 고객 응대 서비스


고객 지원 서비스

  • 가끔 홈페이지를 제작, 관리하다보면 막히거나 호스팅 업체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때 호스팅 업체와 연락이 힘들거나 지연된다면 그 시간만큼 사이트는 타격을 입게 됩니다. 그러므로 24시간 고객 서비스가 가능한지, 1:1 채팅 서비스가 있는지 등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웹호스팅업체추천 #웹호스팅업체선정기준 #홈페이지만들기 #빠른웹호스팅업체 #쇼핑몰사이트만들기 #저렴한웹호스팅업체 #해외웹호스팅업체

 < 이전 글 읽어보기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