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 상위 노출과 양질 포스팅의 필요성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상위 노출과 양질 포스팅의 필요성

블로그 상위 노출과 양질 포스팅의 필요성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상위 노출 필요성 실험

   몇 주 전 블로그 상위노출의 필요성과 관련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두 개의 블로그를 이용해 비슷한 주제와 거의 같은 제목을 가진 글을 각각 작성 하나는 키워드 검색 시 1페이지에 나오도 하고 다른 하나는 2페이지에 나오도록 배치습니다.


   일주일이 지나고 1페이지에 노출되던 글은 한두 칸 아래로 밀리긴 했지만, 여전히 1페이지 노출을 지켰고 2페이지에 노출되던 글은 계속 밀려 3페이지 끝자락에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양질 포스팅 필요성 실험

   다음 실험으로 블로그 상위 노출 기술과 양질의 글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한지를 알아보기 위해 위 실험과 유사하게 두 개의 블로그를 이용해 비슷한 주제와 거의 같은 제목 하지만 글의 질은 다르게 작성한 뒤 검색 시 각각 1페이지 그리고 2페이지에 나오도록 배치했습니다.


   이때 1페이지에 노출된 글은 상위 노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작업을 중점적으로 하고 누가 봐도 별 내용이 없게 보이도록 포스팅했고 2페이지에 노출된 글은 양질의 정보를 듬뿍 담아 포스팅했습니다.


   일주일이 지난 후 이전 실험과는 상반된 결과가 나왔습니다. 1페이지에 노출되던 글은 점점 아래로 밀리더니 5일째 되던 날엔 10페이지 밖으로 사라져버렸고 이에 비해 2페이지에 노출되던 글은 여전히 2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 고품질 블로그 만들기

실험 결과

   첫 번째 실험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인생에도 금수저 라이프가 있듯 블로깅에도 금수저 라이프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비슷한 수준의 글을 작성해도 블로그 상위노출 경쟁에서 밀리면 글을 읽힐 기회마저 충분히 얻지 못하게 됩니다.


   더 안타까운 것은 비슷한 키워드의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더 뒤로 밀려버릴 가능성도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최적화가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 - - -


   두 번째 실험에서 알 수 있는 것은 금수저 라이프도 막살면 무너질 수 있고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금수저 블로그라 작성한 글이 쉽게 상위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양질의 정보를 담고 있지 않으면 얼마안가 다른 경쟁 블로그에 밀려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만약 블로그 상위 노출 능력을 믿고 별 내용 없는 광고성 글을 올린다면 더욱더 빨리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이런 종류의 이탈이 누적되면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블로그를 구매하는 사람(업체)들이 하는 작업 중 하나가 최적화 블로그를 산 뒤 광고 글을 올리다가 저품질에 걸리면 버리고 다른 블로그를 사는 행위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역으로 방문자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양질의 글을 작성했다면 방문자들은 쉽게 떠나지 않고 계속해서 머무르게 됩니다. 비록 작성한 글이 2페이지에 노출되긴 했지만, 뒤로 밀리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고 계속 자리를 지켰습니다. 이런 양질의 포스팅이 이어지면 블로그 지수는 상승하게 되고 자연스레 고품질 블로그로 분류되어 블로그 상위 노출이 더 쉬워지게 됩니다.




 [  바로  바기  ]  상위 노출 키워드 찾기

 [  바로  바기  ]  블로그 최적화 노하우 모음




   물론 위 실험이 절대적인 지표가 될 수는 없지만, 양질의 글을 꾸준히 작성할 수 있는 블로거가 블로그를 최적화시키는 방법까지 알고 있다면 그 시너지 효과가 엄청날 것이란 것 만큼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 기술과 양질의 포스팅 능력 중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판단하고 더욱 유익한 블로그로 가꾸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