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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직장에서 트레이닝을 받기 시작한 지 벌써 2주가 되었어요.
지난 2주간 알게된 것들을 적어보자면,
1. 현재 제가 일하고 있는 물류센터는 미국의 Target이 사용하던 물류 창고였는데,
캐나다에서 사업을 철수하면서 Sobey가 인수했다.
2. 이 물류센터에서 BC주, AB주, SK주, MB주에 있는 대부분의 Sobeys와 Safeway 그리고
몇몇 가스 스테이션과 편의점에 물류를 보낸다.
3. 물류 센터의 40%만 자동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나머지는 여전히 Sobey 직원들이
물류를 분류하기 위해 작업해야한다.
4. 자동화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기계, 부품은 Sobeys가 우리 회사로부터 샀으며,
우리 회사는 유지, 보수, 운영하는 서비스만 담당한다.
5. 물류 센터는 24/7 운영되며, 1년 중 크리스마스 하루만 문을 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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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언급한 자동화 시스템이 저희 회사가 관여하는 부분이에요.
저희 회사는 매니지먼트를 제외하고 두 팀으로 나뉘는데,
기계를 작동하는 오퍼레이터와 기계를 유지, 보수하는 메인터넌스 팀이에요.
저는 메인터넌스 팀에 소속되어 있고
저희 팀의 스케줄은 주 4일 10시간씩 오전, 오후, 야간 근무로 짜여있어요.
지금은 트레이닝 기간이라 주5일 8시간씩 출근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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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 물류 시스템의 과정을 적어보자면,
1. 각종 회사에서 생산품을 물류창고로 보낸다. ( 트럭 -> 물류창고 )
[ 단일 품목이 담긴 팔레트 ]
2. 단일 물품이 담긴 팔레트를 자동화 라인에 올린다. ( 지게차 이용 )
[ 생산품 A-20개(팔레트) / 생산품 B-30개(팔레트) / 생산품 C-25개(팔레트) ]
3. 자동화 시스템이 생산품을 하나하나 세분화해서 임시 창고에 보관한다.
( 개별 상품은 바코드가 있는 트레이에 담겨 컨베이어 벨트와 롤러를 이용해 이동 )
[ 생산품 A-1개(트레이), 생산품A-1개(트레이), ··· , 생산품 B-1개(트레이), 생산품B-1개(트레이), ··· ]
4. 각 지역의 Sobeys & Safeway 등의 주문 상황에 맞춰 임시 창고에 있던 상품을 최종 포장 장소로 이동시킨다.
( 컴퓨터가 계산해서 가장 바닥에 갈 상품부터 순서대로 창고에서 꺼내 이동 시킴 )
5. 로봇이 주문 들어온 상품들의 무게, 부피 등을 고려해 가장 효율성 높게 팔레트에 쌓는다.
[ 생산품 A-1개, 생산품 B-1개, 생산품B-1개, 생산품 D-1개, 생산품 H-1개 ··· ]
6. 새롭게 쌓인 팔레트 위 상품들이 운송 중 떨어지지 않도록 랩으로 포장한다.
[ 주문에 맞춰 각종 생산품이 섞인 새로운 팔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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