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쉬는 시간에 CCIS 게시판을 보던 중 반가운 사진을 발견했어요! 바로바로 제가 듣고 있는 Industrial Mechanic 프로그램의 여름 반 수강자를 모집한다는 포스터예요. 만약 관심 있는 분이라면, Information Session에 참가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인 My에게 연락해 상담 약속을 잡아 등록하시면 돼요!


<Information Session>

Wednesday, Feb 27, 2019: 1:00pm

Thursday, Mar 21, 2019: 9:00am

Friday, April 12, 2019: 1:00pm

Friday, April 26, 2019: 1:00pm

Monday, May 6, 2019: 9:00am

Thursday, May 23, 2019: 9:00am

- My 연락처는 여기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전 미팅 by My

- TQ 시험에 대해 더 설명해 주셨어요.

 → 매번 반에서 3~5명은 첫 번째 시험에서 통과하지 못했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떨어지더라도 일을 먼저 시작한 뒤 나중에 다시 시험을 치는 방법도 있으니,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은 다하되 너무 부담을 갖지는 말라고 하셨어요.

- Apprenticeship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 Apprenticeship은 AIT, 고용주 그리고 근무자 세 파트가 함께 작용하는데, 근무자가 프로그램에 등록한 뒤 취업을 하게 되면, 고용주는 Bluebook에 근무자의 근무 시간을 적고 AIT는 이를 확인하고 인증해주는 역할을 해요.

 → Apprenticeship을 등록할 때 생성되는 고유 번호로 근무자는 얼마나 근무시간을 채웠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 Apprenticeship을 마칠 때마다 1~3년 차에는 $1,000 4년 차에는 $2,000의 장학금이 나온다고 해요.

- JBS라는 브라질 Meat packaging 회사를 소개해주셨어요.

 → CCIS Industrial Mechanic 프로그램 졸업생을 꾸준히 고용하고 있는 회사인데, 1년 차 시급이 $23.5~27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근무 환경이 쾌적하지 않고 캘거리 외곽 소도시에 있지만, 시급도 높은 편이고 Apprenticeship도 4년 차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근무 시간이 차면 학교도 바로 보내주어서 혼자 살거나 외곽에서 일하는 걸 부담스러워하지 않는 학생들은 일 순위로 지원하는 회사라고 해요.



오전 수업 by Sara

- Rigging Procedures Part A 교재에 대해 공부했어요.

 → 저번 수업시간에 하던 Jigsaw studying 방법으로 친구들과 각자 공부한 부분을 공유했어요.

- 고객 전화 상담 서비스를 하는 직원들의 국적이 인도인 경우가 많은데, 이들 중 대부분은 실제로 인도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단순 전화 상담 서비스는 캐나다에서 인기 있는 직종이 아닐뿐더러 고용주가 지급해야 하는 임금(기본 시급)도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도에 아웃소싱 회사를 차려 지출을 줄이는 게 기업 입장에서는 훨씬 이득이 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 캐나다에서 볼 수 있는 공산품의 절반 이상은 Made in China 제품일 거예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중국에 여행 갔다가 다시 캐나다로 돌아오면서 그간 유용하게 사용했던 물품들을 싼 가격에 사 오려고 계획했다면, 아마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을 거예요. 왜냐하면, 많은 Made in China 제품이 오로지 중국의 노동력만 투입되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에요. 더 쉽게 설명하자면, 수작업이 많이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캐나다 기업이 있다면, 노동임금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국에 공장을 세우고 제품 생산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중국으로 보낸 뒤, 상품화해서 다시 역수입하는 거예요. 그리고 이런 상품들은 오로지 수출을 위해서만 생산되고 국내(중국)에는 유통이 안 될 가능성이 높아요.

- 캐나다 시민권을 가진 사람들은 모두 Jury duty가 있어요. Jury duty란 법원에서 재판이 열릴 때 참관 요청을 받으면 반드시 참석 해야 하는 의무예요. 물론 불가피하게 참석할 수 없다면 법원에서 정한 법률에 따라 참석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고용주는 근무자가 법원 참석 명령을 받았을 경우, 임금을 지불할 의무는 없지만, 반드시 법원에는 참석할 수 있도록 보내주어야 해요.


오후 수업 by Ahmad

- Algebra 교재에 대해 배웠어요.

- Demos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함수를 입력하고 그래프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아홉 번째 수업을 마치며

   최근 며칠 중 블로그를 쓰면서 가장 머리가 맑은 날이에요! 바로바로 낮잠을 3시간이나 자고 왔기 때문이에요. 평소 같았으면 수업을 마치고 블로그와 복습을 먼저 했을텐데, 그래도 금요일이니 조금 게으름을 부려봤어요. 요새 12시에 잠들고 6시에 일어나는 생활을 하고 있는데, 누군가에게는 6시간도 충분한 수면시간일 수 있지만, 저에겐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라는 걸 몸소 느끼고 있어요. 일주일이면 적응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마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어쩌면,, 적응을 못할지도.. 몰라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