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CCIS에서 수업을 듣기 시작하면서, 하루하루가 정말 정신없이 지나가고 있어요. 바쁘게 사는 삶을 추구해서 이런 패턴에 스트레스를 받진 않지만, 잠을 많이 자는 편이라, 공짜로 2시간만 더 잘 수 있도록 하루가 26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해요.

Day7 - 바쁘다 바빠! 근데, 나만 바쁜거야?


   수업을 마치고 집에 오면 간단히 밥을 먹고 바로 블로깅과 공부를 시작해요. 생전 관심을 가져보지 않은 분야를 공부하면서, 교재 속 단어도 모르는 것 투성이라 공부 시간이 몇 배는 더 걸리고 있어요. 그래도 새로운 걸 배우는 게 재미는 있는지 공부하다가 정신을 차려보면 어느새 시간은 훌쩍 지나 자정이 되어 있곤 해요. 사실 이론 수업보다는 실무 수업이 더 기대되긴 하지만, 실무 수업을 즐기기 위해선 이론이 탄탄하게 받쳐줘야 하는걸 알기에 열심히 준비해야 해요.


   내일은 알버타 주 근무 안전 규정 교재 테스트가 있는 날이에요. 후다닥 블로그를 마무리하고 공부하러 뛰어가야겠어요!


오전 미팅 by My

- 어제에 이어서 오버타임 규정에 대해 추가 설명을 해주셨어요.

 → 만약 어떤 사람이 일주일간 11/11/10/12/10/7 시간씩 일했다고 가정하면, 일일 근무 8시간을 초과해 받는 오버타임 수당은 3+3+2+4+2=14시간이에요. 하지만, 일주일 근무 44시간을 초과해 받는 오버타임 수당은 11+11+10+12+10+7-44=17시간이에요. 이 경우, 특별한 근로 계약이 없다면, 둘 중 더 큰 값인 17시간만큼 오버타임이 적용돼요.

 → 일반적인 Full-time 근무자는 Holiday에 근무하지 않아도 평일 1일에 해당하는 페이(Holiday Pay)를 받게 돼요. 하지만, 만약 이날 근무를 하게 된다면, 일반적으로 회사는 근무자에게 1.5배에 해당하는 임금을 지급해야 해요. (회사에 따라 2배를 주는 곳도 있어요)

- Industrial Mechanic 프로그램은 정부의 펀딩을 받아 CCIS가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돼요.

 → 한 달에 한 번 정도 Alberta ministry of labor에서 직원이 CCIS를 방문해 수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한다고 하는데, 이번 달은 다가오는 금요일에 참관할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 구직을 위해선 Technical Skill과 Soft Skill이 필요한데, 테크니컬 스킬은 SAIT에서 배우게 될 거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소프트 스킬은 지금부터 갈고 닦아야 한다고 강조하셨어요.

 → Soft Skills : Self-disciplined, Self-management, Passion of learning, Problem solving skills


오전 수업 by Ahmad

- 소수점 반올림과 인치, 피트 단위 변경에 대해 공부했어요.

 → Decimal : 소수 / 1 foot = 12 inch / 1' = 12"

- Ahmad가 SAIT에서 수학을 가르치며 겪었던 재미난 상황에 관해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 Student A : Ahmad, I got a question. Can you solve the question number 5?

 → Ahmad : Okay~ Hey guys, watch here. Student A asked the question number 5. For this question, we can start from here. So, 7 x 8 is 56 right?

 → Ahmad는 7 x 8의 값을 몰라서 물어본 게 아니라, 학생들이 문제 풀이에 계속 집중할 수 있도록 물어본 거였는데, 가장 앞자리에 앉아 있던 학생이 계산기를 집어 들며 이렇게 말했다고 해요.

 → Student B : Hmm, Let me check

 → 이 사건 이후, Ahmad는 SAIT에서 본인 수업 시간에 꼭 필요할 때가 아니면, 계산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고 해요.


오후 수업 by Sara

- 숙제로 풀어온 Cranes & Hoists 교재의 셀프 테스트 답을 옆자리 친구와 비교해보며 상의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 Rigging Procedures Part A 교재를 빠르게 훑어본 뒤, 교재와 관련된 문제가 적힌 여러 장의 종이를 받았어요. 그 후 각자 한 페이지씩 공부하며 문제를 풀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옆자리 친구들과 서로 자신이 맡은 부분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 Skim : Get general idea, Focus on pictures, diagrams and headings

 → Jigsaw Learning이라고 불리는 교육 방법으로, 많은 분량을 공부해야 할 때 여러 명이 조금씩 파트를 나눠 맡아 공부한 뒤, 서로에게 자신이 공부한 부분을 공유해 효율성을 높이는 공부법이에요.

- 각자 가지고 있는 상처에 대해 어떤 사연이 있는지 그룹을 만들어 이야기하는 액티비티를 했어요.

- 나라별로 어떤 일자리 문화가 있는지 그룹을 만들어 이야기를 나누는 액티비티를 했어요.

 → 보통 몇 살부터 일을 시작하나?, 보통 몇 살에 은퇴하나?, 여성의 임금이 남성과 큰 차이가 없나? 등


일곱 번째 수업을 마치며

- 프로그램 첫 주에는 모두가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듯 보였지만, 어제부터 한두 명씩 수업 시간에 집중을 하지 않거나 숙제를 해오지 않기 시작했어요. 고작 2주 차인데 벌써 이런 자세를 보이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해요. 14명 모두 여러 지원자 중에 선발되어 수업을 듣게 된 건데, 성실히 임하지 않는다는 건 선발되지 못한 사람들을 존중하지 않는 행동일뿐더러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이에요. 부디 이보다 수업 태도가 더 나빠지진 않길 바라요.



※ 카테고리 안내

   "Industrial Mechanic Training" 카테고리에 포함된 글은 CCIS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배우고 들은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우는 단계이므로 이 글에 적힌 내용과 사실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큰일 할 남자 블로그 포스팅 공유 안내

    본 포스팅에 관한 모든 권리는 '큰일 할 남자'에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는 '큰일 할 남자' 블로그에서 공유되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이 글로 연결되는 URL을 함께 첨부할 경우에만 허락하며 공유된 글은 본문의 30%가 넘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합니다. 문의 사항은 댓글이나 방명록을 통해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